/매일유업
/매일유업

◇ 매일유업,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참여

매일유업은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열리는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베어베터와 특별 제작한 피크닉 매트를 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 피크닉 매트 구매 고객에게는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를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2020년부터 베어베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셰프학교를 후원하고 베어베터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베어베터는 직원의 70%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가상인간 류이드X싸이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가상인간 '류이드'와 가수 싸이가 함께한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류이드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초 패션모델 가상인간이다.

광고는 가상인간 류이드와 최근 정규 9집 앨범 '싸다9'를 발표한 싸이가 만나 '없어도 되는 건 빼고 살자'는 제로라이프 콘셉트로 선보였다. 또 싸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칠성사이다 제로 CM송을 통해 제로라이프의 의미를 유쾌하게 전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PC그룹
/SPC그룹

◇ 파리바게뜨, 마늘 베이커리 5종 소개 ‘마늘페어’ 진행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달콤하고 알싸한 마늘 베이커리 5종을 소개하는 ‘마늘페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마늘 베이커리 5종은 ▲마늘꽃이 피었습니다 ▲크림치즈 통마늘빵 ▲부드러운 갈릭브레드 ▲갈릭치즈브레드 ▲버터갈릭 뀐아망이다.

마늘페어 베이커리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마늘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구워낸 제품들로 구성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여름 캠페인 본격

오비맥주는 카스가 여름을 앞두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며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스는 지난 2년간 거리두기로 인해 잃어버린 ‘진짜 여름의 기억’을 카스와 함께 다시 채우자는 의미를 담은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광고에서는 '다시 되찾은 이 여름이 진짜가 되는 법'이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다가올 여름 축제 분위기에 열광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카스는 다음달 초 2년 만에 재개되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인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세계 최대 EDM 워터 페스티벌인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도 나서며 여름 성수기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 BBQ,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 ‘스쿨어택’ 500만뷰 달성

제너시스BBQ는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소개된 ‘스쿨어택’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1일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서 BBQ는 영국 고등학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소개된 바 있다. BBQ는 K-치킨의 맛을 그대로 영국 고등학생들에게 전하고자 전문 셰프 6명을 현지에 파견하고 300㎏이 넘는 원부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했다.

BBQ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공개 당일 조회수 200만뷰를 넘겼고 동영상 업로드 이후 일주일간 매출이 전주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BBQ는 유튜브 채널에서의 폭발적 반응을 기념해 양념치킨 메뉴 6종에 대해 17일까지 자사앱인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일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봉사단원들이 서울시 송파구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bhc
8일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봉사단원들이 서울시 송파구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bhc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송파구 노인복지관 봉사 활동

bhc치킨은 자사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8일에 진행된 봉사 활동에서 봉사단은 복지관 내 웰니스센터(헬스장)에 설치된 운동 기구를 순차적으로 소독한 뒤 창문과 벽면 등을 닦았다.

이후 어르신들 안부를 여쭈면서 정서적 친밀감을 높였다. 또 복지관에 생활용품(화장지, 락스), 간식(두유) 등을 전달하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