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대신 ‘말티톨’ 등 대체 감미료 사용

/롯데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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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제과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며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을 과자 시장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9월 '제로 프로젝트'를 통해 시제품을 선보인 결과 시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제로 브랜드 제품을 전격 출시했다.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낮다.

롯데제과는 이날부터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채널과 롯데·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다고 해서 맛이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며 "맛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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