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25
/사진=GS25

◆ GS25, 라방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돌파

GS25는 자사의 라이스커머스(라방) 누적 시청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2020년 업계 최초로 라방을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를 기록했다.

실시간 쌍방향 마케팅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에게 라방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GS25는 20일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시즌2의 첫 우승 상품을 네이버라이브 쇼핑에서 판매한다. 25일에는 성수동에 오픈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야외 현장 쇼핑방송을 준비 중이다. 모든 갓생기획 상품을 30% 할인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서울만두 4종 추가 출시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서울만두 4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만두는 유명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해 인기를 끈 프리미엄 수제만두 브랜드다. 53년 만두 장인의 조리법을 냉동 및 냉장식품으로 구현했다. 지난해 6월 상품 도입 후 현재까지 약 25만개가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된 서울만두 4종은 △고기왕만두 △김치왕만두 △사천왕만두 △빙화만두 등이다. 100% 국내산 밀가루와 돈육을 사용했다. 빙화만두는 중국 심양지역에서 유래된 만두로, 특제 전분가루로 만든 바삭한 만두피가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명품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세븐일레븐에서 서울만두 9종 중 하나를 구매하면 앱을 통해 스탬프 1개를 적립할 수 있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월간 행사 가이드북 제작

이마트24는 월간 행사 가이드북를 제작해 전국 매장에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월간 행사 소개책자에 대한 테스트 운영을 진행한 결과, 가맹 경영주의 큰 호응을 얻어 이달부터 매월 책자를 제작·배포하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가이드북은 총 40페이지 분량으로 홍보물 부착 위치·행사 기간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 등을 담았다.

사측은 가맹점주들이 기존 매장 PC나 모바일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행사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영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미디어 시대에 맞춰 본사와 경영주들이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이마트24TV'도 운영 중이다. 경영주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하이 과학콘서트' 사전등록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15일까지 '하이(Hi) 과학콘서트 2차'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원리를 아동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해 2차례 진행했고 올해는 4회로 대폭 늘려 진행한다.

이번 과학콘서트는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다. 가전제품 속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생물종다양성 보전을 위해 국가보호종에 대한 이야기도 준비했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과학콘서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도 준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