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1756억원, 전년비 52.6%↓
매출액 1조6450억원 19.2%↓
당기순이익 1138억원 56.0%↓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LG생활건강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6%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450억원으로 19.2%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138억원으로 56.0% 감소했다.
LG생건은 1분기 실적 부진에 대해 "중국에서 정치·경제·사회적으로 최악의 상황이 전개되면서 뷰티(화장품) 사업 성장이 어려웠고 우크라이나 사태로 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데 따른 것이다"고 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은 6996억원으로 39.6%, 영업이익은 690억원으로 72.9% 각각 줄었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사업의 1분기 매출은 5526억원으로 6.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52억원으로 16.6% 감소했다.
에이치디비 브랜드 매출은 엘라스틴 19%, 닥터그루트 12%·벨먼 37%·피지오겔 9%·자연퐁 15% 등 증가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1분기 매출은 3927억원으로 9.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14억원으로 2.6% 늘었다.
코카콜라 매출이 10%, 몬스터에너지 매출은 35% 늘며 성장을 견인했다.
관련기사
- [브리핑] LG생활건강·애경산업·아성다이소
- LG생활건강, 화장품 연구·개발부터 ESG 경영···'클린뷰티 인사이드'
- LG생활건강, 차석용 사내이사 재선임..17년째 대표이사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1.3조··17년 연속 '차석용 매직'
- [브리핑] LG생활건강·CJ올리브영·아성다이소
- LG생활건강 상해법인, 15일부터 유통망 재개
- "샴푸만으로 새치 커버"···LG생건, '리엔 물:들임 샴푸' 출시
- LG생활건강, 일본 홋카이도에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설립
- 코카콜라 탄산음료 출고가, 6월부터 5% 인상...환타·스트라이프 등
-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2166억원 전년比 35.5%↓…"中 봉쇄 여파"
박소연 기자
4th.telec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