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아우르는 글로벌 거점으로 육성"

지난 26일 영국 런던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왼쪽 두 번째)가 런던현지법인 출범 현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투자증권
지난 26일 영국 런던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왼쪽 두 번째)가 런던현지법인 출범 현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투자증권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NH투자증권은 유럽과 북미지역 글로벌 IB 강화 차원에서 영국 런던 현지법인을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법인 설립이 결정된 뒤 현지 인허가 준비를 거쳐, 지난해 4월 FCA(영국 금융감독청)에 라이선스 신청을 완료했다.

올해 초 FCA 사전 검토가 완료되면서 3000만달러 규모의 자본금으로 지난 6일 증권업 라이선스를 발급받았다.

NH증권 런던 현지법인은 다양한 글로벌 IB딜을 소싱해 국내 투자자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IB와 파트너십 체결 등을 통해 네트워크를 계속 확대해 유럽뿐만 아니라 북미지역을 포괄하는 글로벌 IB허브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 금융지주 내 유일한 유럽법인으로 현지 공동투자 및 적시의 정보를 제공하고 그룹 내 핵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기존 사무소 인력과 함께 부동산, 인프라, 인수금융 등을 담당할 영업인력을 충원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주식 및 채권 중개, 펀드 판매계약, 운용 등 전반적인 사업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정영채 NH증권 사장은 런던법인 출범식에서 “해외 진출은 단기적인 수익 목표보다는 현지 금융시장 및 투자자와의 동반 성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런던 현지법인 출범을 통해 한국과 영국, 더 나아가 유럽까지 아우르는 양국의 자본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H투자증권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