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3일 서울 공평동 본사에서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은 3일 서울 공평동 본사에서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 SSG닷컴, 유한킴벌리와 매출 확대 위한 제휴협약

SSG닷컴은 3일 서울 공평동 본사에서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매출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SSG닷컴과 유한킴벌리는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특히 생리대와 미용티슈, 마스크와 청소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양사는 상반기 중 ‘유한킴벌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SSG닷컴은 이를 기념해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공식 브랜드관 오픈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우아한형제들, 지난해 로제소스·민트초코 활용 음식 인기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달앱 '배달의민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로제소스 활용 음식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7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또 민초스무디·민초빙수·민초라떼 등 '민트초코'를 활용한 메뉴의 주문 건수는 약 2.4배 늘었다고 소개했다.

연령대별 주문 건수를 보면 1위는 10대의 경우 마라탕, 20대·30대는 아메리카노, 40대·50대는 짜장면이었다. 떡볶이는 전 연령대의 주문수 5위 안에 꼽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같은 주문 데이터 분석 결과 등이 담긴 '배민트렌드 2022'를 매달 발간하기로 했다. 배민트렌드 2022는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 티몬, 'E모빌리티 기획전'…전기차·오토바이 16종 예약판매

티몬은 국내 대표 6개사의 전기차·오토바이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E모빌리티 기획전'을 열고 대표 모델 16종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기획전에는 에디슨EV와 디앤에이모터스 등 전기이륜차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15종의 전기오토바이와 1종의 전기차를 선보인다.

티몬은 2017년부터 전기차 예약, 보조금 신청, 결제, 차량 출고까지 전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E모빌리티 관련 상품을 5000대 이상 판매해왔다.

 

◇ G마켓·옥션, '휠라' 브랜드 쇼케이스봄·여름 컬렉션 단독 선론칭

G마켓·옥션은 6일까지 '휠라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봄·여름(SS) 컬렉션을 단독 선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G마켓에서는 이날 오후 8시 G마켓의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 옷장공개 휠라편'에서 휠라의 SS컬렉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방송에서는 이번 봄·여름 트렌드를 이끌 스타일을 소개하고 ‘인터페어 코트화’, ‘루즈핏 절개 조거팬츠’ 등 4종 신상품을 선보인다.

쇼케이스 기간 내 15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펠트 F로고 볼캡'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30명에게 'CUBE 백팩'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