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증권

◇ 삼성증권, FUN 컨텐츠 앞세워 2030과 소통나서

삼성증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할 혁신적인 콘텐츠를 전진 배치하는 등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전면 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월~금요일까지 매일 다른 컨텐츠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는 증시 관련 용어의 영어표현을 알아보는 '보캐노믹스'와 '밈글리쉬'가 게재된다. 

매주 화요일에는 어린시절 모두가 보고 자란 동화 속 이야기로 투자를 공부하는 '투자동화', 매주 수요일은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전쟁사에서 배우는 투자 지혜', 매주 목요일에는 MZ세대들의 주식 용어를 퀴즈로 맞춰보는 '요즘주식' 등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된다.

매주 금요일에는 MBTI 성향에 따른 투자판단을 살펴보는 투자 예능 버라이어티쇼 'MBTI 투자토크쇼'가 진행된다.  

이대희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그간 깊이 있는 투자정보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이번 개편을 통해 자사 유튜브 채널의 강점인 정보성에 더해 재미 요소를 크게 늘려 MZ세대의 투자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7회차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3000개 법인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관리자(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7회차 강연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7회차 강연은 24일 오후 4시 신한은행 부동산 투자자문센터장을 역임한 고준석 동국대학교 겸임교수가 '시장경제 원리로 바라본 2022년 부동산 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고 교수는 부동산 규제 분석을 통해 현재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2022년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 원칙과 대응 방안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신한디지털포럼’은 9월까지 매월 2회씩 진행되며, 사전에 회원 등록한 3000여 법인의 CEO와 CFO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수강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고객은 신한금융투자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다음 8회차 강연은 3월 10일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박석중 부부장 연구위원이 ‘2022년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략, 투자 지형도’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 대신증권, ‘불안한 증시, 앞으로의 향배는’ 온라인 세미나

대신증권은 국내외 이슈 및 국내 증시를 진단하는 ‘불안한 증시, 앞으로의 향배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미나는 24일 오후 4시부터 1시간동안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된다.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출연해 미국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적 이슈 속에 놓인 국내 증시를 진단하고 대응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정경엽 대신증권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이번 줌 라이브 세미나가 고객들의 증시 변동성 대응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