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영업일간 누적 거래대금, 1000억원 돌파

/삼성증권

[포쓰저널] 삼성증권은 7일 개시한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 이용 고객이 10영업일 만에 3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누적 거래대금은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주간거래 고객 중 해외주식을 첫 거래하는 신규 고객의 비중은 15.3%로, 삼성증권의 기존 정규장에서 유입되는 신규고객의 비중(5.7%)보다 두배 이상 높았다.

또 주간 거래 서비스를 통해 1주 이상의 주식을 주문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기존 미국 주식 거래에서 보이던 일반적인 패턴과는 달리, 연령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영업일간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의 전체 거래 금액 중 20대와 30대의 거래금액이 13.5%에 불과했던 반면,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거래금액 비중은 70.1%로 집계됐다. 

정규시장의 경우, 20대·30대가 29.2%, 50대 이상이 44.0%로 거래 고객에 있어 뚜렷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여성 고객의 거래액 비중도 정규장(20.2%)보다 주간 거래(33.0%)가 많았다.  

주간거래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거래금액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10거래일간 지점 프라이빗뱅커(PB)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 비중이 64.1%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었지만 정보 부재 등의 이유로 망설였던 고객이 담당 PB와의 실시간 상담을 통해 미국 주식 시장에 참여하려는 니즈가 높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주간 거래 매수 상위 종목은 엔비디아, 테슬라, 알파벳A,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으로 나타났다. 정규장 매수 상위권인 'TQQQ', 'SOXL', 'SQQQ' 등 3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는 5위 안에 없었다.

이는 PB를 통한 미국 주식 거래에 대한 주간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변동성이 큰 종목 대비 실적에 기반한 우량주로 매수세가 몰렸기 때문이라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삼성증권 채널영업부문장 사재훈 부사장은 "아직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았음에도 벌써 주간거래 금액이 야간거래의 5%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그동안 시차로 인해 미국 주식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투자자들께 크게 어필하고 있는 만큼 미국 주식 주간거래 시황 브리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