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 설 연휴 '해외주식 데스크' 정상 운영

삼성증권은 고객들이 올해 설 세뱃돈으로 소수점 해외주식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동안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외주식 데스크는 설, 추석 등 연휴에도 개인 고객은 물론 연기금 등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설 연휴(28일~2월 3일)에도 운영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에는 1월 FOMC(공개시장위원회) 이후 제기될 글로벌 경제 변수들로 인해 과거 여느 연휴 기간보다 전반적으로 해외주식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 NH투자증권, 세금 궁금증 해소 위한 ‘월간 세금 백과’ 발간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세금 관련 궁금점을 해소하기 위해 '월간 세금백과'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세금 백과는 투자문화 변화에 발맞춰 고객들에게 세금에 관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1월 월간 세금 백과에서는 미술품 취득부터 처분까지 발생하는 세금 전반에 관해 다룬다. 또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NFT(대체불가토큰) 미술품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다.

월간 세금 백과는 매달 셋째 주 수요일에 발간되는 시리즈물로, 가상자산부터 해외부동산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2월 스톡옵션 ▲3월 비거주자 ▲4월 가상자산 ▲5월 주택임대 ▲6월 건강보험 ▲7월 해외부동산을 주제로 세금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향후 NH증권 월간 세금 백과는 책자로 발간돼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2월 14일부터 4월 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소액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는 10만원 리그를 포함해 1000만원과 3000만원 등 3개의 리그로 운영된다.

투자대상 국가는 미국·홍콩·중국·일본·베트남 총 5개국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온라인거래시스템 ‘eFriend plus’, ‘한국투자’ 앱에서 2월 20일까지 가능하다.

시상은 리그별 수익률 상위 50명씩 총 150명에게 3400여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대회 기간 중에는 매주 3명을 추첨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워치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