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힐링캠프, 리프레쉬휴양소, 지원금 등 시행

DL이앤씨 사옥 D타워 돈의문 전경. / DL이앤씨
DL이앤씨 사옥 D타워 돈의문 전경. / DL이앤씨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DL이앤씨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 제도는 여가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DL이앤씨는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의 가족친화제도로는 ‘가족 힐링캠프 프로그램’, ’리프레쉬(Refresh) 휴양소’와 각종 지원금, 혜택 제공 등이 있다.

가족힐링캠프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직원들을 위해 매년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캠프를 제공한다.

Refresh 휴양소는 업무로 멀리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서울 도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숙박을 지원하며, 개인휴가 또는 해외정기휴가시에 사용할 수 있는 Refresh 휴양소도 제공한다.

DL이앤씨는 가족과 관련된 각종 지원금과 혜택도 제공한다. 지원금으로는 ‘다자녀 출산 축하금 지원’, 사내대출 운영, 가족 질병 위로금, 재해 위로금, 가족 의료비, 자녀학자금 등이 있다.

혜택으로는 유연근무제, 직장어린이집 운영, 수유시설 및 산모 휴게실, 장기근속 휴가·휴직 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