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객 30%, 경기 이외 고객

신세계 경기점 외관사진./사진=신세계
신세계 경기점 외관사진./사진=신세계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신세계는 신세계 경기점이 지난 1년에 걸친 리뉴얼을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대비 매출이 20% 신장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점은 지난해 11월 스포츠 전문관으로 시작해 올해 2월 체험형 생활 전문관, 7월 식품전문관, 10월 명품관 등 1년 동안 총 4회에 걸쳐 리뉴얼을 완성했다. 

신세계는 업계 최초로 지하 1층에 명품관을 선보이는 등의 다양한 혁신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했다고 평가했다. 

지난달 명품관 리뉴얼 후 주요 고객인 3040세대 고객이 늘어나면서 여성패션과골프 장르까지 각각 15%, 13% 신장했다. 

식품 및 생활 카테고리에서도 당초 계획보다 15% 이상의 매출을 초과 달성하며 연관 구매가 이어졌다.

지하 1층 이마트로 이어지는 연결통로를 3개월 만에 정상화하며 이마트 고객도 30%가 유입되며 시너지 효과를 누렸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식품관 유료 멤버쉽 ‘신세계 프라임’은 론칭 한 달 여 만에 1천명이 넘는 고객이 가입했다.

신세계는 경기점이 주변 상권인 경기 남부 외에도 서울 및 충청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고객이 약 30%에 달하며 지역의 쇼핑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맞춰 신규 럭셔리 브랜드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초 발렌시아가가 확장 이동 오픈했으며, 이달 중 로에베와 발렌티노 등이 문을 연다. 또한 기존에 있던 루이 비통과 구찌 등도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경기점은 5일 약 300여평 규모로 2층 여성패션장르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 브랜드 델라라나를 포함해 르베이지, 구호 등 기존에 있던 12개 여성패션 브랜드를 3층에서 2층으로 모았다.

내년 3월까지 1200여평 규모의 여성패션 매장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4일까지 진도모피, 코포 데 니에베, 디에스퍼는 최대 60% 할인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밍크울 장갑, 머플러 등을 증정한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 상무는 “단계적인 리뉴얼을 바탕으로 차별화 된 브랜드와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쇼핑 공간의 혁신으로 경기 남부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