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신규 VR게임 카운터파이트 4./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신규 VR게임 카운터파이트 4./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신규 VR 게임 2종 론칭

스마일게이트는 VR(가상현실)게임 플랫폼 ‘스토브VR’에서 신규 게임 2종 ‘푸드팩토리’와 ‘카운터파이터4’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푸드팩토리는 이용자가 쉐프가 되어 음식을 테마로 한 7개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쥬얼 VR게임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속도감 있는 미니게임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운터파이터4는 이용자가 카페 경영자가되어 작은 카페를 운영해보는 VR게임이다. 카페를 방문하는 다양한 손님들의 주문에 맞춰 커피와 빵 등을 서비스 해야한다.

스토브VR은 ‘아케이드 게임장’,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VR게임을 서비스 하는 스마일게이트의 VR게임 플랫폼이다.

 

◇컴투스, ‘포켓게이머’ Top 50 모바일 게임사에 7년 연속 선정

컴투스는 영국의 게임 전문지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Top 50 모바일 게임사’(Top 50 Mobile Game Makers 2021)에 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켓게이머는 모바일 게임 전문 매체로서 매년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상위 50개의 모바일 게임사를 선정하고 있다.

포켓게이머는 “컴투스의 핵심 타이틀인 서머너즈 워는 지난해에 전체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고, 지난 5월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출시하며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확장하는 주요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선정에는 최근 ‘올엠’,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이하 OOTP)’ 등을 인수하며 PC 분야로 비즈니스 스펙트럼을 확대한 컴투스의 투자 전략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컴투스 측은 설명했다.

포켓게이머는 선정 이유에서 크리티카 IP를 보유한 올엠의 경영권 확보와 OOTP 인수를 통한 스포츠 라인업 강화 등을 언급하며, 신규 게임과 M&A 추진 면에서 모두 적극적인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