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카스 올 상반기 홈술 1위

오비맥주는 카스가 상반기에도 가정용 맥주시장 점유율에서 1위 자리를 유지했다고 2일 밝혔다.

닐슨코리아의 상반기 가정용 맥주시장 점유율 조사 자료에 따르면 카스는 약 38%의 점유율로 2위 브랜드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1위 브랜드 자리를 수성했다. 제조사 별 순위에서는 오비맥주가 약 53%의 점유율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이 3월 발표한 ‘직장인 조사 2021’에서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 부문에서도 3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산맥주, 수입맥주, 수제맥주 등 수백 여 종의 맥주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의 점유율은 최근 맥주 시장의 판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9일 청주시 관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4개소에 석수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유정학 팀장, 이상원 상당구청장, 상당보건소 김혜련 소장, 하이트진로음료 윤병두 부장, 청주시의회 김병국 의원, 청주시의회 남일현 의원, 상당보건소 장두환 보건정책과장./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음료는 29일 청주시 관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4개소에 석수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유정학 팀장, 이상원 상당구청장, 상당보건소 김혜련 소장, 하이트진로음료 윤병두 부장, 청주시의회 김병국 의원, 청주시의회 남일현 의원, 상당보건소 장두환 보건정책과장./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음료, 청주시 관내 보건소에 석수 지원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먹는샘물 공장 중 한 곳인 청주공장이 위치한 청주시 관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4개소(상당구, 청원구, 서원구, 흥덕구)에 ‘석수’ 총 1만5360병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이번 석수 지원은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등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의료진이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는 소식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생수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뚜레쥬르, 아이스 제품 1+1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2~8일까지 무더위에 수분과 당분을 보충할 수 있는 아이스 제품 1+1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제품은 ‘쉐이크’ 3종과 ‘아이스 미니컵’ 4종이다.

‘사르르 우유 쉐이크’는 빵과 찰떡궁합인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쉐이크로 깔끔한 뒷맛과 부담스럽지 않은 바디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사랑해요! 밀키스 쉐이크’는 부드러운 우유 쉐이크에 청량한 밀키스의 풍미를 더한 시즌 한정 협업 제품이다. ‘사르르 커피 쉐이크’는 고소하고 달콤한 우유 쉐이크에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했다.

아이스 미니컵은 쿠키앤크림, 블루베리 요거트, 초콜릿, 바닐라 맛 총 4종에 대해 혜택을 제공한다.

 

◇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패션 포 더 그린’ 프로모션 진행

동서식품은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친환경 프로모션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2021 패션 포 더 그린(Passion for the Green)'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를 더욱 확대한 이벤트다. ‘Passion for the Green!(시작해요, 친환경을 향한 열정)’이라는 테마로 제품 라벨을 제거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페트병과 라벨을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서식품은 이번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제품부터 라벨에 일자 형태의 얇은 테이프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라벨을 벗겨낼 수 있는 티어 테이프를 적용했다.

프로모션 품목은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에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맥심 티오피 캔 3종까지 더해 지난 시즌 대비 더욱 확대됐다.

맥심 티오피 제품을 구매하고 라벨 뒤에 인쇄돼 있는 난수번호를 모바일을 통해 입력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총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맥심 티오피 캔 제품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추가 경품 응모권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