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11번가
/이미지=11번가

◆11번가, 휠라코리아와 ‘전용상품 개발, 신제품 선출시’ 협약

11번가는 휠라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론칭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올 하반기부터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인다. 티셔츠, 가방 등 여름 시즌 상품 등을 발굴해 가장 먼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11번가는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LIVE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20일 휠라 기획전 등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등 단독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1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열린 '착한셔틀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에서 (왼쪽부터)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 여지영 SK텔레콤 오픈콜라보담당, 김기령 쿠팡 부사장,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 이선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 강태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장지환 모두의셔틀 대표가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쿠팡
1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열린 '착한셔틀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에서 (왼쪽부터)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 여지영 SK텔레콤 오픈콜라보담당, 김기령 쿠팡 부사장,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 이선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 강태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장지환 모두의셔틀 대표가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쿠팡

◆쿠팡, 장애인 출퇴근 지원 서비스 ‘착한셔틀’ 참여

쿠팡은 15일 SK텔레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과 함께 중증 장애인 근로자 이동권 및 고용증진을 위한 착한셔틀 얼라이언스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착한셔틀은 중증 장애인들이 직장 출퇴근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셔틀버스 서비스 사업이다.

협약에는 쿠팡과 SK텔레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비롯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행복커넥트, 모두의셔틀 등 총 7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다.

SK텔레콤이 착한셔틀 서비스 확대를 위한 ICT기술 및 사업 기획과 관리를 맡고 쿠팡은 서비스 운영을 후원하는 동시에 착한셔틀을 통해 쿠팡 소속 장애인 근로자의 이동을 확대 지원한다.

쿠팡은 고령층 채용으로 발생한 국가 지원금을 착한셔틀 사업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고령 및 장애인 근로자 등 사회약자계층 대상으로 고용 창출이 가능한 직무를 개발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 도입도 추진한다.

/이미지=티몬
/이미지=티몬

◆티몬, ‘LG브랜드 위크’...여름가전 최대 15% 할인

티몬은 20일까지 LG전자의 인기 가전을 최대 15%의 할인과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특가로 판매하는 ‘LG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티몬은 프로모션에서 계절가전, 생활건강가전 등 총 390여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카드사로 최대 10%, 쿠폰으로 최대 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총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은 ▲휘센 듀얼 에어컨(FQ17VBDWC2) ▲휘센 타워 듀얼 에어컨(FQ17DBNWC2)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티몬은 홈 엔터테인먼트 가전상품도 판매한다. ▲LG UHD TV 75인치(UN7850GNA) ▲G패드5 10.1 LMT600 LTE 태블릿 ▲32인치 QHD패널 모니터(32QN650 등을 모두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이미지=배달의민족
/이미지=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시니어 사장님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실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50대 이상의 시니어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은 배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을 통해 진행된다. 가게 홍보를 위한 글쓰기부터 핸드폰으로 음식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올리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또 배민앱 내 가게 공지사항과 메뉴 등록은 물론 고객과 온라인 소통을 돕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특히 교육은 보조 강사인 '디지털튜터'가 기초부터 같이 실습해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디지털튜터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에게 모바일 기기 활용법을 전문적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에서 담당한다.  

디지털 초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27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선정 인원은 모두 24명이다.

교육은 다음 달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8주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SK엠앤서비스와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 무료 출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를 통해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무료 제공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 통합 플랫폼 비짓 운영사인 SK엠앤서비스와 손잡았다.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카드매출조회 ▲알바관리 ▲매장위치홍보 ▲정책뉴스 ▲유튜브교육 등 매장 운영 효율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와 함께 소상공인 및 가족의 복지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한다.

‘카드매출조회’ 서비스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매일매일의 매출현황을 받아볼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다. 아르바이트 직원관리 기능도 제공돼, 모바일 앱을 통한 근무일정 관리 및 급여를 자동 정산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요기요 사장님이라면 다음달 26일까지 사장님포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