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롯데월드에 ‘월드 카트레이싱’ 어트랙션 오픈

넥슨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제휴를 맺고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월드 카트레이싱’ 어트랙션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18일부터 열리는 ‘월드 카트레이싱’은 테마파크 내에서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신규 어트랙션이다. ‘패밀리’(4인), ‘서킷’(8인) 등 등 2가지 레이싱존 형태로 운영된다.

패밀리 레이싱존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고, 화면 속 카트 움직임에 따라 모션체어가 이동한다. 서킷 레이싱존은 카트라이더 캐릭터로 꾸며진 원형 경기장에서 레이싱 휠과 페달을 사용해 실감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19일과 20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진행되는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에는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등장할 예정이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테마파크 롯데월드와 카트라이더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라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레이싱을 체험하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 29일 쇼케이스

넷마블은 29일 마블 IP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에 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미디어 쇼케이스는 넷마블 유튜브 공식 채널 ‘넷마블TV’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전 세계 1억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슈퍼 히어로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컨버전스’로 인해 위기에 빠진 세계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 스토리는 마블 코믹스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등을 집필한 마블의 유명 작가 ‘마크 슈머라크’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게임에서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코믹스 세계관의 다양한 플레이어블(Playable) 캐릭터를 비롯해 최대 50인까지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동시접속 전장 등을 지원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마히루는 중열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이 특기인 목장의 전사다. 상대를 날려버리는 스킬을 활용해 적의 진형을 비집고 들어가는 능력을 가졌다. 이 캐릭터는 필살기 ‘엘리자베스 카니발’을 통해 전방 범위 적 전체에게 데미지를 주고 혼란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기다.

프린세스 커넥트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34번째 지역 ‘덱스티어 암애·서벽’ ‘메인 스토리 제 2부 2장 6화~막장’을 오픈하고 Rank 17 전용 무기 9종을 추가했다.

최고 레벨을 163까지 확장하고 기존에 진행한 ‘뱀파이어 헌터 with 이리야’를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17일에는 복각 스토리 이벤트 ‘쇼군여행기 흰 날개의 사무라이’가 진행되고,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1컷 만화 제목학원’,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문화상품권과 게임 내 재화를 제공한다.

 

2021 LCK 서머 2주차 대진표./자료=라이엇게임즈
2021 LCK 서머 2주차 대진표./자료=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2021 LCK 서머 2주차 예고

라이엇게임즈는 PC 온라인 실시간 공성(AOS)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대회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2주차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담원 기아’와 ‘KT 롤스터’를 상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서머 1주차에서 ‘프레딧 브리온’을 2:1로 역전했고,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 진출 팀 ‘DRX’를 2:0으로 완파했다. 2승에 세트 득실 +3을 기록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젠지’와 함께 공동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17일 상대하는 담원 기아는 지난 시즌 이후 정규리그 연패의 경험이 없고, 아프리카 프릭스 상대로 6연승을 하고 있어 쉽지 않은 상대다. KT 롤스터 역시 1주차에서 담원 기아를 꺾으며 좋은 팀워크를 선보인 바 있다.

2주차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한화생명e스포츠’ 정지훈 선수의 300전-1000킬 달성 여부다. 정 선수는 2주차 경기를 앞둔 현재 295전 188승 107패, 972킬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록으로 경쟁하고 있는 ‘농심 레드포스’ 한왕호 선수는 현재 978킬로 정 선수보다 앞서 1000킬 고지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 담원 기아 김동하 선수는 300전까지 6세트만을 남겨두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