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넥슨
로고=넥슨

◇ 넥슨. 피파 온라인 4 e스포츠 대회 ‘EACC 섬머 2021’ 개최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의 e스포츠 대회인 ‘EA Champions Cup(EACC) Summer 2021’을 28일부터 7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EACC 서머 2021은 한국, 베트남, 중국, 태국 등 4개국에서 진행된다. 국가별 3개 팀씩 총 12개 팀이 상금 10만 달러를 놓고 승부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피파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넥슨은 6일 EACC 서머 2021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해 본선 대회에 출전할 한국대표 3개 팀을 선발했다. ‘민초단’, ‘크레이지윈’, ‘SainT’ 3개 팀이 한국 대표로 출전해 각국 대표들과 승부를 겨루게 된다. 대회 출전 팀들은 랭킹 포인트를 획득해 시즌 그랜드 파이널 대회인 ‘FIFAe Continental Cup 2021’에 진출하게 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기드온’ 업데이트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기드온’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심연의 사도 소속 만능형 영웅 ‘기드온’은 가족의 복수를 위해 심연 속에서 ‘쥬다스’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기드온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서 ‘진형 변경: 흩트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에게는 ‘부활의 결정’을 부여하는 각성 스킬 ‘악의 집행’을 활용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6일까지 ‘기드온’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기드온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기드온 성장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녁 푸시를 통해 ‘스페셜 영혼 조각 선택권(총 200개)’, ‘영웅/보석/장신구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또한, 던전 클리어 시 ‘기드온’과 ‘기드온 영혼조각’ 등을 얻을 수 있는 ‘기드온 영혼의 기억 던전’을 상시 오픈한다. 7월 첫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는 소환 상점에서 ‘기드온 영혼 조각’ 획득 확률과 획득량이 증가하는 ‘기드온 영혼 조각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맵 콘텐츠 추가 공개

크래프톤은 자회사 펍지 스튜디오가 11일 영상 시리즈 ‘Field Trip to Troi’를 게시하고,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뉴 스테이트는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기반의 모바일 신작이다. 트로이는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바탕으로 2051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8㎞ × 8㎞ 오픈월드 맵이다. 낙하하는 순간부터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지형과 지물을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영상 시리즈의 첫 편은 뉴 스테이트의 전장 ‘트로이’(Troi)에 대한 소개로 이뤄졌다. 퍼블리싱 디렉터인 브라이언 코리건이 등장해 트로이의 주요 랜드마크 4곳인 전시장, 몰, 연구소, 트레일러 파크 등을 직접 안내하고, 이 안에서 펼칠 수 있는 전술 전략 팁을 제공했다.

전시장은 건물 중심부가 과녁판처럼 뚫려 있고, 여러 층으로 구성돼 착지 지점에 따라 다른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이밖에 몰, 연구소, 트레일러 파크 등은 저마다 개성을 살린 건물 구조와 지형 배치로 개성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로고=펄어비스
로고=펄어비스

◇ 펄어비스, ESG 경영 전담 TF 조직 신설

펄어비스가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위해 ‘펄어비스 ESG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게임 개발사 최초로 ESG 경영 도입을 위한 선제적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펄어비스 ESG TF는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총괄을 맡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경영 전략과 로드맵을 추진한다. 향후 투명 경영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ESG 각 항목을 포괄한 사회적 책임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펄어비스는 글로벌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해 터키 지진, 호주 산불 등 세계적 재난에 기부금을 진행했고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2019년부터 전 세계 의료 지원활동을 해왔다. 2020년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1%를 차지했다.

펄어비스 허진영 COO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대한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가치를 강조해왔다”며 “ESG 경영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를 강화한 투명 경영과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진출 선언

스마일게이트는 계열사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가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를 북미·유럽에 배급하고,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발표에 따라 아마존 게임즈는 올해 북미와 유럽에 로스트아크를 독점 서비스하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1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파운더스 팩 사전 예약자와 신청을 통해 선정된 모험가들이 참여해 일부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양사는 서구권의 다양한 국가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음성, 텍스트)뿐 아니라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텍스트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보유한 개발·배급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결집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