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보냉백 '소마일백' 출시
매일유업은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친환경 보냉백을 출시하고 관련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최근 친환경 신소재 타이벡(Tyvek®)을 활용해 친환경 보냉백 ‘소마일백’을 출시했다.
소마일백은 지난해 7월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의 시즌2 격이다. 친환경 신소재 타이벡은 그대로 활용하되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입혔다. 타이벡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땅에 묻어도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다.
친환경 보냉백 소마일백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기획전에서는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에 친환경 보냉백을 더한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대상 품목은 매일두유, 썬업, 바리스타룰스, 요미요미, 매일우유 멸균, 허쉬 초콜릿드링크, 셀렉스 코어프로틴까지 총 7종이다. 보냉백만 단독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기획전은 준비된 보냉백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 빙그레, 요플레 친환경 굿즈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
빙그레는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빙그레 요플레는 3월부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해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렛츠블룸디어스)'을 실시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요플레 용기를 수거해 테라사이클의 특별한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업사이클링해 출시했다.
요플레 용기를 재질별로 분류, 플레이크 형태로 파쇄한 뒤 다시 압출해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제작했다. 키트는 요플레 용기의 형태 그대로 크기만 2.5배 확대해 화분을 만들고 모종삽, 네임텍, 백일홍 씨앗이 함께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의 컨셉 기획과 디자인 개발에 젊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창작 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함께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6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전액 환경 재단에 기부된다.
◇ 시몬스 맨션 김포풍무점 오픈
시몬스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김포 지역 첫 맨션 매장인 ‘시몬스 맨션 김포풍무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시몬스 맨션 김포풍무점은 경기 서북부권 교통 중심인 풍무지구에 위치했다. 대형 주거 단지가 몰려있는 풍무동, 사우동, 장기동은 물론, 검단 신도시와 서울 강서 지역 주민의 수요까지 아우를 전망이다.
특히 롯데하이마트 풍무점, LG전자베스트샵 풍무점, 홈플러스풍무점 등 대형 가전·유통 매장들이 밀집된 핵심 상권에 들어서 이사 및 혼수 고객 유입도 기대된다고 시몬스 측은 설명했다.
100평 규모의 매장에 시몬스 침대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와 감각적인 프레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김포풍무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쿨 섬머 나잇’ 프로모션에선 인기 침대 프레임 및 가구를 최대 30% 할인하고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시몬스 맨션은 시몬스 침대 본사가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는 매장이다.
◇ AK플라자, 육육데이 맞아 전국 유명 한우 브랜드 최대 50% 할인
AK플라자는 ‘육육(肉肉)데이’를 기념해 4일부터 10일까지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전국유명 한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육육데이는 한자 '고기 육(肉)'과 숫자 '6'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용어다. 초대전에서는 △경기도 양평 개군한우 △강원도 횡성한우 △전라도 총체보리한우 △충청도 토바우한우 등 우수한 품질의 전국 한우를 부위별로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돼지고기, 양념육, 호주산 수입육 등 다양한 고기 품목들도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판매한다. 특히 경기도 양평 ‘개군한우’는 AK플라자가 1997년부터 산지 직송으로 브랜딩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 하이트진로음료, 제66회 현충일 맞아 참배객에 사랑의 물 ‘석수’ 지원
하이트진로음료는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6일 국립이천호국원을 방문하는 참배객을 대상으로 사랑의 물 ‘석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2008년 5월 개원한 국립이천호국원은 6·25전쟁과 월남전 등 나라를 위해 희생과 공헌을 한 국가유공자들이 안치돼 있는 곳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해 호국원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방문객에게 건강한 마실거리를 지원함으로써 편의를 적극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인류에게 꼭 필요한 물과 음료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철학을 실현하는 활동을 지속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수는 국내 최초 먹는샘물 브랜드로서 충분한 미네랄과 목넘김이 좋은 ‘적당한 경수’의 경도를 가진 천연암반수다. 40년 역사를 가졌으며 연간 11억병(500mL 기준)이 판매되고 있다.
◇ 오비맥주, 한국인 이야기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 디지털 캠페인
오비맥주는 한맥이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HANMAC BREWERY LAB)’ 디지털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은 ‘한국사람 리포트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한맥이 원재료부터 맛까지 제품 전반에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을 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4일 공개된 ‘한국사람 리포트편’은 한맥 개발을 이끈 양우천 브루마스터와 함께 ‘브루어리 랩’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격주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과 연관된 한맥의 특징을 ▲한국인과 쌀 ▲대중문화 ▲한국의 미 등 5개의 주제로 나눠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맥 브루어리 랩’ 캠페인은 한맥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팬덤 문화, 음식 취향, 맛집 웨이팅 문화 등이 한맥에 어떻게 투영됐는지 소개하며 한맥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한국적인 맛을 위해 ‘쌀’을 함유한 한맥은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 사용된다.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관련기사
- [브리핑] GS샵 ·NS홈쇼핑 ·현대홈쇼핑 ·공영쇼핑
- [브리핑] 롯데온·카카오커머스·쿠팡
- [브리핑] 아모레퍼시픽·이랜드·LG생활건강·코오롱FnC·LF
- [브리핑] 이베이코리아·NS홈쇼핑·이마트·신세계백화점
- [브리핑] 농심·롯데하이마트·갤러리아
- [브리핑] 삼양식품·상하농원·하이트진로·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롯데푸드
- [브리핑] 롯데백화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SSG닷컴·갤러리아·AK플라자
- 홈플러스노조 "토요일 총파업"…폐점·매각 중단 요구
- 빙그레 김호연 회장, 백범 김구 선생 72주기 묘소 참배
- [브리핑] CJ대한통운·AK플라자·이랜드·프레쉬파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