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캠페인 개시
SK텔레콤,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캠페인 개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9.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가 설치된 어린이집.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가 설치된 어린이집. /사진=SK텔레콤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SK텔레콤은 성동구청과 함께 어린이집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을 마련하고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은 미세먼지에 민감한 연령대인 영유아가 머무는 어린이집의 공기질을 개선·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이번 캠페인에 선정된 어린이집에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를 무상으로 설치·운영한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어린이집 관리자 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활용되는 에브리에어는 공기질 측정 센서를 통해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유기화합물(TVOC)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공기질 상태를 측정,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캠페인에 참가를 원하는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 또는 학부모는 이날부터 10월 8일까지 에브리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 참가를 위해서는 어린이집 학부모 10명의 신청과 어린이집 원장의 동의 서명이 필요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지자체, 그 외 어린이집(민간, 재단, 직장 등)은 해당 관리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최종 대상을 선정한다.

성동구 외 지역의 어린이집도 선착순 50곳에 한해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과 동일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