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거급여 챙기세요" 추석맞이 찾아가는 서비스
LH, "주거급여 챙기세요" 추석맞이 찾아가는 서비스
  • 오경선 기자
  • 승인 2019.09.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주거급여 전담직원이 전남 순천 주민센터를 방문해 주거급여제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LH.
LH 주거급여 전담직원이 전남 순천 주민센터를 방문해 주거급여제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LH.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는 추석이 있는 9월을 맞아 일반 국민들에게 주거급여제도를 적극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주거급여제도’는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의 44% 이하(4인가구 기준약 203만원)인 임차 및 자가 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거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원대상 ‘전‧월세 임차가구’는 지역별, 가구원수별 기준 임대료를 상한으로 실제 임차료를 지원한다.

‘주택을 소유‧거주하는 자가가구’는 주택 노후도 등을 감안해 설정한 주택보수범위별 수선비용을 상한으로 주택개보수 및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LH는 가족단위 행사가 많고 야외활동과 이동이 잦은 추석의 특성을 감안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주거급여제도를 소개하기 위해 9월 한달 간 주거급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LH 주거급여 전담직원들이 지자체‧복지기관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지역행사에 참여해 홍보부스 및 상담창구를 운영하며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등 주거급여제도의 적극적인 홍보와 대상자 발굴‧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Tag
#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