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도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설정액 600억 돌파
홍남기 경제부총리도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설정액 600억 돌파
  • 염지은 기자
  • 승인 2019.09.10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10일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사진=NH투자증권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10일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사진=NH투자증권

[포쓰저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소재·부품·장비 관련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인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이하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NH투자증권은 홍남기 부총리가 10일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글로벌 무역 여건의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국내 기업들에 투자해 위기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달 14일 출시된 펀드다.

범국민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10일 부로 설정액이 600억 원을 넘어섰고, 단순 누적수익률은 3.01%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주요 정계 인사들 및 전국의 지자체장들이 잇따라 동 펀드에 가입해 뜻을 함께하고 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운용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날 홍남기 부총리는 “우리나라가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경제강국이기 위해서는 소재·부품·장비의 공급 안정화가 매우 절실하다”며 “필승코리아 펀드가 이를 적극 뒷받침하는 핵심 지원틀의 하나로 힘차게 작동되기를 기원하고 또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