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사회주택 지원사업' 시행자 모집
고양시 '청년사회주택 지원사업' 시행자 모집
  • 차기태
  • 승인 2019.09.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쓰저널=차기태 선임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이달 5일부터 내달 18일까지 ‘고양시 청년사회주택 지원사업’에 참여할 시행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지난 6월 '고양시 청년을 위한 사회주택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함께 사업자 공모에 나섰다.

청년사회주택은 전액 고양시 자체예산으로 경기도 내 지자체 중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예산을 확보하고 지난달 2일 고양도시관리공사에 업무를 위탁했다.

사업시행자가 희망하는 토지·건물을 고양도시관리공사가 매입하고 사업시행자는 토지·건물을 임차한 후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시세보다 80% 이하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운영한다.

내년 1월 입주를 목표로 건물 1개동 이상, 12가구 이상을 리모델링하여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비는 토지·건물 매입비와 리모델링 지원비로 17억5000만원 규모다.

사업자 참여자격은 비영리법인, 공익법인,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 관련 조례에 따른 사회적 경제주체면 된다.

고양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1인 가구로서 만 19~39세 청년(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100% 이하)이면 입주자격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시행자는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10월17~18일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전략처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