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환경재단, 베트남에 ‘빗물정화 시설’ 완공
롯데백화점-환경재단, 베트남에 ‘빗물정화 시설’ 완공
  • 김지훈 기자
  • 승인 2019.08.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서울대학교 한무영 교수, 푸옹칸 유치원 응웬티마이웬 원장, 롯데백화점 하노이점 엄선웅 점장이 완공식 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왼쪽부터)서울대학교 한무영 교수, 푸옹칸 유치원 응웬티마이웬 원장, 롯데백화점 하노이점 엄선웅 점장이 완공식 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롯데백화점은 29일 베트남 하노이 남뚜리엠지역에 위치한 푸옹칸 유치원에서 ‘빗물정화 시설’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완공식에는 롯데백화점 하노이점 엄선웅 점장, 환경재단 정태용 센터장, 서울대학교 한무영 교수, 푸옹칸 유치원생과 학급 교사 40여 명이 참석했다.

빗물 정화 시설은 대형 물탱크에 20톤 가량의 빗물을 저장해 식수로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빗물 정화 시설은 경사진 지붕을 타고 처음 내린 빗물은 배출해 버리고 그 이후에 고인 물을 서너 차례 필터장치에 걸러 주민들이 직접 사용하는 밸브로 통하게 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롯데백화점 김성경 CSR팀장은 “베트남 지역의 아이들 및 주민들의 위생적인 생활을 위해 준비한 세번째 빗물 정화 시설을 완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현지에서도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