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제4세대 초연결 서점 '인스타북스' 사업 및 기술특허 설명회 개최
인스타페이, 제4세대 초연결 서점 '인스타북스' 사업 및 기술특허 설명회 개최
  • 이예진
  • 승인 2019.08.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쓰저널] 인스타페이(대표 배재광)는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4세대 초연결, 인스타북스 사업 및 기술특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에는 독립출판사, 전자출판사, 지역소규모 서점과 학생과 청년 등 독자들이 참석했다.

인스타북스 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내에서 최초로 사업화한 초연결 O2O 플랫폼이다.

저작권자와 출판사가 중고책 판매시 분배에 참가할 수 있고, 지역서점이 플랫폼에 참가해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발견할 수 있다.

인스타페이는 독자인 소비자에게 도서 접근권을 허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22조인 소정의 도서정가제와 재정가 방법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고 저작권 제20조인 단서 저작권 소멸론의 제한적 적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포인트나 마일리지 등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고 직접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고릴라서비스(GorillaEx)도 곧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스타북스는 신학기를 맞아 청년∙학생들에게 국내출간 도서 25%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