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가성비 끝판왕 '베뉴' 출시...혼족 겨냥 소형SUV
현대차, 가성비 끝판왕 '베뉴' 출시...혼족 겨냥 소형SUV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7.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베뉴'.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베뉴'. /사진=현대자동차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현대차가 가성비를 자랑하는 SUV ‘베뉴(VENUE)’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11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더 카핑(The Carffing)에서 베뉴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베뉴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1.6이 탑재됐으며 ▲스마트 ▲모던 트림과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플럭스(FLUX) 트림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스마트 1473만원(M/T, 수동변속기), 1620만원(IVT, 무단변속기) ▲모던 1799만원 ▲플럭스(FLUX) 2111만원이다.

◆개성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21가지 루프 컬러

베뉴는 가성비를 중심으로 한 중저가형 SUV인 만큼 젊은 층을 겨냥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상단에 방향지시등, 하단에 사각형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DRL, Dayti me Running Lights)과 상·하향등을 배치한 분리형 헤드램프와 함께격자무늬의 캐스케이딩 그릴로 개성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휠아치, 유니크한 모양의 C필러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간결한 면 구성과 넓은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다.

리어램프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반짝거리는 ‘렌티큘러 렌즈(lentic ular lens)’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베뉴는 루프 컬러를 외장 컬러와 달리할 수 있는 투톤 루프를 적용했다.

▲더 데님 ▲코스믹 그레이 ▲크리미 그레이 ▲인텐스 블루 ▲파이어리 레드 ▲라바 오렌지 ▲애시드 옐로우 ▲타이푼 실버 ▲폴라 화이트 ▲팬텀 블랙 등 10종의 외장 컬러와 ▲초크 화이트 ▲팬텀 블랙 ▲애시드 옐로우 등 3종의 루프 컬러를 조합한 11종의 투톤 루프 컬러로 총 21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베뉴의 내장 컬러는 ▲블랙 ▲메테오 블루 투톤 ▲그레이 투톤 등 3종으로 운영된다.

베뉴는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의 크기다. 수납공간은 355리터다 .

트렁크 공간은 위 아래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수납형 커버링 쉘프’가 적용됐다.

◆리터 당 13.7km 연비에 최고출력 123마력...노면 따라 편하는 주행모드

베뉴는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에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를 결합한 차세대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출력 123마력(PS), 최대토크 15.7(kgf·m), 동급 최고의 복합연비 13.7km/ℓ(15인치 타이어, IVT 기준)를 확보했다.

스마트스트림 G1.6은 듀얼 인젝터를 통해 연료 분사 시기와 분사 비율을 최적화한 다양한 분사 전략을 구현하는 듀얼 포트 연료 분사 시스템(DPFI, Dual Port Fuel Injection)을 적용했다.

스마트스트림 IVT는 운전자의 의도와 주행 상태에 따라 다양한 변속 모드를 구현한다.

3종의 드라이브 모드(스포츠, 에코, 노멀)와 함께 다양한 노면(진흙, 모래, 눈)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2WD 험로 주행모드(2WD Multi Traction Control)’를 적용했다.

◆진보된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베뉴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 등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

최신 커넥티비티 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베뉴는 대시보드 중앙에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용하고 전화, 길안내, 팟캐스트 등의 스마트폰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모두 지원한다.

또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i(아이)’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링크를 적용했으며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실시간 길안내 등의 무상서비스를 5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원격 시동 기능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