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칙NO] 엔씨소프트, 리니지리마스터 무료라더니...실제론 5만원
[반칙NO] 엔씨소프트, 리니지리마스터 무료라더니...실제론 5만원
  • 문기수 기자
  • 승인 2019.05.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 리마스터 로고./이미지=NC소프트 홈페이지
리니지 리마스터 로고./이미지=NC소프트 홈페이지

[포쓰저널=문기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 요금제 개편에 대해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게임 커뮤티인 게임인벤에서는 리니지 리마스터 요금제 개편안 관련 기사에 대해 욕설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디 천상*는  "캐시 소프트 게임은 이렇게 하는 거지~호갱님들 주머니 탈탈~"이라며 엔씨소프트를 조롱했다.

유저 ㅁ씨는 “이전에는 월정액 3만원이면 기본컨텐츠는 즐길수 있었지만, 이젠 그마저도 5만원으로 올라버린 느낌이다. 부분유료화가 아니라 사실상 요금인상이다”라며 불만을 토해냈다.

엔씨소프는 지난 2일 21년간 지속됐던 월 정액제를 폐지하고, 대신 피로도 개념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이하 아인 축복)'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개편안에 따라 '아인 축복' 충전이 모두 떨어지면 그 이후는 30일 동안 충전 100%를 유지해주는 '아인 가호' 아이템을 구입해야만 정상적인 사냥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바뀌게 됐다.

즉, 충전 시스템인 '축복'을 소진하고 '아인 가호'를 새로 구입하지 않으면 게임 접속은 가능하지만, 사냥을 해도 경험치는 얻을수 있으나, 아덴과 아이템을 얻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

아인하사드의 가호 30일권과 90일권 사실상 이 패키지를 사지 않고서는 일반적인 컨텐츠를 소비할수 없는 방향으로 요금제가 개편되었다./이미지=인게임 캡쳐
아인하사드의 가호 30일권과 90일권 사실상 이 패키지를 사지 않고서는 일반적인 컨텐츠를 소비할수 없는 방향으로 요금제가 개편되었다./이미지=NC소프트 홈페이지

'아인 가호'는 현재 게임상에서 5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실상 30일동안 게임을 즐길수있게 해주는 정액제가 3만원에서 5만원으로 늘어난 셈이다.

엔씨 관계자는 "요금제는 개편됬지만, 무과금 유저도 충분히 즐길수 있는 수준의 아인 축복을 제공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