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포스트, 5월 '알뜰TV' 론칭 앞두고 제휴 채널 확대 박차
케이포스트, 5월 '알뜰TV' 론칭 앞두고 제휴 채널 확대 박차
  • 강민규 기자
  • 승인 2019.04.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사단법인 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 김만환 회장, (주)케이포스트 신기선대표,  시니어교육플레너협동조합 조현미이사장, 도전미디어그룹 조영관대표, (주)디에이치랩 이동환 대표가 알뜰TV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케이포스트
(사진 왼쪽부터) 사단법인 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 김만환 회장, (주)케이포스트 신기선대표, 시니어교육플레너협동조합 조현미 이사장, 도전미디어그룹 조영관대표, (주)디에이치랩 이동환 대표가 알뜰TV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케이포스트

 

[포쓰저널] 여성창업 벤처기업 ㈜케이포스트(대표이사 신기선)가  V커머스 기반 통합융합플랫폼 채널 ‘알뜰TV’ 개통을 앞두고 제휴 채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5월 중 론칭 예정인 ‘알뜰TV’는 이미지 위주의 상품 설명이 주를 이루는 기존 전자상거래시장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생산 현장의 생동함을 보여줄 수 있는 맞춤영상정보(VOD)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공유마케팅을 내세우는 ‘비디오커머스 통합쇼핑플랫폼’이다.

케이포스트는 사단법인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의 등 10여 개 단체와 SNS 커뮤니티사, 생산자단체, 소비자단체 등 다양한 채널들과의 협업을 통해 ‘알뜰TV’를 통한 유통구조개선과 소비자 직거래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케이포스트는 지난 13일 서울신기술창업센터 회의실에서 케이포스트는 도전미디어그룹(대표 조영관), (사)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회장 이만환), 친환경수증음파세척기 개발사 (주)디에이치랩(대표 이동환), 시니어교육플레너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 5일엔 뉴라이프스타일플랫폼 ‘혼족의제왕’ 운영사 (주)와이드필드와 파트너십을 위한 상호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케이포스트는 중국 V커머스 전문기업(왕홍마케팅)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알뜰TV상품의 중국V커머스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알뜰TV’는 생산 단계에서부터 상품화까지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상품의 직거래는 물론 높은 신뢰도 구축과 시장 유통구조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신기선 케이포스트 대표는 "고객이 생산자가 직접 재배, 생산하는 상품을 VOD영상을 보고, 국내의 신뢰성 있는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 할 수 있도록 홍보를 넘어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구현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다양한 SNS마케팅 제휴 채널 확대와 ‘알뜰TV’를 통한 기업과 농촌의 1사1촌 자매결연 및 기업의 사회적 환원 사업인 CV커머스 구현, 해외센터 개설을 통한 해외진출기업의 해당 국가 홍보까지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알뜰TV’는 오는 5월 전국 14개 알뜰TV 권역센터 설립과 함께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 전국 센터를 51개 로 확대 구축될 예정이다. 지역생산자들의 전자상거래 지원을 위한 ‘ON-OFF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유통구조개선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알뜰TV플렛폼은 '신규10만일자리창출을 위한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창직창안대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