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사진=NH농협은행.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데이터3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신용카드 업계의 '빅데이터 경영'이 속도를 내고 있다.

NH농협카드는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빅데이터 활용역량을 진단한 후 ▲Persona 모형 ▲인사이트 모형 ▲개인화 특화모형 등을 고도화해 고객세분화 체계를 정교화할 계획이다.

또 고객세분화 정보 및 데이터 마트 생성 등으로 고객세분화 활용 환경을 구현해 개인화 마케팅 강화를 추진한다.

농협카드는 7월 30일 임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이해 증대를 위해 ▲빅데이터 시장 트렌드 파악 ▲데이터 플랫폼 운영 현황 분석 ▲빅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화 선진 사례 및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기도 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 세분화 체계를 구축해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효율적인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라며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면 새로운 수익사업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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