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여름철 국내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히는 강원도 속초에 570실의 생활숙박시설이 들어선다.

수도권과 광역시 일대에 적용되는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우면서도 숙박 임대사업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갖뤘다. 전체 객실 중 약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은 2026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자랑한다.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공용 휴식공간,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청약통장의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대출과 분양권 전매제한 등의 청약 관련 규제도 받지 않는다.

입주 때까지 계약금 10%만 내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중도금 납부 제로(0%)’ 혜택도 제공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