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투시도. /사진=금호산업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하반기 충청권 비규제지역에서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

2일 부동산 114에 따르면 이달 이후 충청권 비규제지역의 분양 예정 아파트는 9개 단지 7527가구다.

분양은 한동안 분양 가뭄이었던 천안, 당진, 서산 등 지역에 집중된다.

대우건설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분양한다.

예천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대형사 브랜드 아파트로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 총 86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해 있고, 중앙호수공원 인근에 조성된 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 서남초와 서남초병설위치원이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서산시청과 대전지방법원, 서산보건소, 소방서, 경찰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2번 국도, 29번 국도, 도서간선도로(신설)를 이용해 당진, 태안, 홍성 등 인근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금호산업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 224번지 일원에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267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단지로 청수하나로마트, 천안중앙시장,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청수초와 청수초병설유치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KTX·SRT천안아산역이 가깝다.

청수산림공원, 청수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청당체육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이 가깝다.

호반건설은 7월 충남 당진시 수청동 수청2지구 RH-1블록에서 ‘호반써밋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1084가구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됐다.

당진시청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당진교육지원청, 대전지방법원, 충남당진경찰서 등의 공공기관과 인접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