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휴대전화 사용이 보편화된 데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간편결제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ㅇㅇ페이’로 대표되는 간편결제는 휴대전화 등 전자 장치에 결제 정보를 미리 등록한 뒤 정해진 곳에서 간단한 인증만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을 지칭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사용 증가 추세에 맞춰 하나은행은 수수료 면제 혜택을 더한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을 출시했다.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규개설이 가능해 연결계좌 등록 후 손쉽게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인터넷 뱅킹 및 하나은행 자동화기기에 대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12월 말까지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을 개설하고 카카오페이 충전계좌에 연결 등록하면 카카오페이 머니 및 카카오 인기 이모티콘도 증정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상품출시로 하나은행의 맞춤형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국내 최고의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이용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결합해 은행과 간편결제 서비스의 성공적 제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