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오토존./사진=현대건설.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현대건설은 단지 내 지하주차장에 건식 세차공간 ‘H 오토존’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App)을 통해 사용시간을 예약하고, 넓은 공간에서 세차부터 경정비, 튜닝까지 다양하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의 H 시리즈는 거주중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현대건설은 그룹사인 현대차의 디자인경영담당과 협업해 H 오토존의 디자인을 개발했고, H 시리즈의 디자인 컨셉으로 향후 적용할 계획이다.

이 디자인은 ‘퓨어 화이트(Pure White)’ 색상을 바탕으로 유리와 스틸 소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 컨셉으로 창안됐다. 전면부(Facade) 디자인은 현대건설과 현대차가 지향하는 이미지를 기본으로 도출한 ‘베이직, 심플, 리듬’ 3가지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H 오토존은 내년 입주 예정인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적용하고, 향후 고객들의 사용의견을 반영해 다른 단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거 문화 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H 시리즈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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