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오픈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 판매자에게 신용카드 가맹점 지위를 일회성으로 부여한다. 중고차 직거래 시 신용카드 결제와 카드 연계 할부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시세, 보험사고이력, 자동차등록원부 조회를 비롯해 △차랑 전문 정비사 구매 동행 점검 △자동차 보험 가입 등 자동차 매매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 명의 이전 등 구매가 확정된 날부터 2영업일 후 판매 대금이 지급되는 ‘결제 대금 예치(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거래 사기, 하자 차량 판매 등 개인간 직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거래 불확실성과 위험 부담도 낮췄다.

직거래 방식으로 중고차 판매 또는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판매자 등록은 KB국민카드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할 수 있다. 판매 희망자가 판매자 신청과 판매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KB국민카드는 가맹점 등록을 위한 심사와 등록된 판매 차량 정보를 바탕으로 거래 가능한 차량 여부에 대한 조회를 진행한다.

구매자는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용카드 결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 공제도 받을 수 있다.

구매자의 경우 자동차 등록원부 등 구매 차랑 정보 확인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신용카드 잔여 한도 △특별 한도 신청 가능 금액 △카드 연계 할부금융 가능 금액을 조회해 신용카드 일시불 결제와 카드 연계 할부금융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는 결제 금액의 1%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각각 0.5%씩 부담한다.연계 할부금융 이용 시 구매자가 부담하는 0.5%의 수수료가 면제된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연 1회 이용 가능하다. 신용카드 일시불 결제는 최대 2000만원까지다.

◇하나카드,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

하나카드는 신라면세점과 함께 면세 쇼핑 이용 고객 대상으로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각 사 고객의 과거 해외여행 관련 결제 데이터를 기초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이달 3일부터 신라면세점(서울점)에서 하나카드로 550달러 이상 면세품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28명에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을 증정하는 행사다.

무착륙 관광비행은 김포공항을 출발해 부산과 대마도 상공을 경유해 다시 김포공항에 도착하는 노선이다. 이달 23일과 30일에 제주항공 2편의 공동 전세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올해 연말까지 신라면세점 할인행사와 연동해 무이자 할부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10개월/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역점 할인행사는 ▲화장품 ▲향수 ▲패션 ▲선글라스 ▲시계 등 총 1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76만 S리워즈 포인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주류 ▲담배 ▲건강식품 등 면세품 중 인기가 높은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이용금액을 충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11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꾸까 꽃다발 선물 서비스를 제공한다.

31일까지는 이벤트 응모 후 삼성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60명을 추첨해 닌텐도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레고 등을 제공한다.

편의점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정관장에서는 16일까지 삼성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6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스마일카드./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이베이코리아 혜택 강화한 PLCC 출시

현대카드는 ‘스마일카드 Edition2’와 ‘스마일카드 the Club’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이베이코리아와 멤버십 등 연계 혜택을 강화했다. 해외 직구 증가에 맞춰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적립률도 2배 높였다.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 스마일카드의 강점도 유지했다.

‘스마일카드 Edition2’는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금액의 2%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에도 스마일캐시가 2% 적립된다.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마일클럽' 고객에게는 1%를 추가 적립해준다. 해외 가맹점에서는 결제 금액의 2%를, 일반 가맹점에서는 1%를 스마일캐시로 쌓인다.

‘스마일카드 the Club’은 멤버십 가입 혜택과 높은 적립률이 특징이다. 고객은 ‘스마일카드 the Club’ 카드 발급과 동시에 연회비 3만 원 상당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마일클럽’에 자동 가입할 수 있다.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는 2%가 적립된다.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에는 4% 적립된다. 해외 가맹점과 일반 가맹점에서도 각각 사용 금액의 2%, 1%를 스마일캐시가 쌓인다.

◇롯데카드, 5월 가정의 달 맞아 할인·경품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과 경품 혜택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5일까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완구 전 품목 6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6만명에게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12일까지 정관장 행사상품을 최대 40% 할인해준다. 15일까지는 롯데마트에 입점된 오프라인 정관장, 한삼인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5월 4일엔 롯데아이몰에서 대형가전 15만원 이상 결제 시 7%를 15만원까지 할인해준다. 11일과 18일에는 대형가전-컴퓨터-카메라 등 5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20만원까지 할인해준다.

2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옥션, 위메프, 쿠팡, 티몬, G마켓), 31일까지 홈쇼핑(CJ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H몰, 홈앤쇼핑)에서 8만원 이상 앱카드로 결제하면 1500원을 할인해준다.

16일과 18일부터 29일까지는 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을 할인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