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결재판 없애고 ‘간편 보고 시스템’ 도입

현대백화점은 2만여 개의 결재판을 폐기하고 이달부터 사내 온라인, 모바일 그룹웨어에 새로운 방식의 전자결재 시스템인 ‘간편 보고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간편 보고 시스템은 간편 결재와 보고톡으로 구성됐다. 기존 PC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간편 결재는 품의서 등 기존 사용된 결재 문서 대신 5~6줄의 간단한 문장만으로 보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일반 메신저의 ‘쪽지 보내기’ 기능처럼 결재받을 사람과 제목, 내용을 적는 입력창만 열린다.

업무 내용을 비대면으로 보고하는 ‘보고톡’ 기능도 도입한다. 일과시간 중 팀 내에 전달하고 공유하는 일종의 ‘팀 공유 대화방’이다.

현대백화점은 중장기적으로 모든 전자결재 방식을 간편 보고 시스템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 신입사원 현업 배치

하이트진로는 2021년 대졸 공채를 최종 선발해 현업에 배치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신입사원들은 1월 중순부터 모집해 최종 17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했다.국내외 영업은 물론 마케팅, 생산, 연구소 등 전 부문에 걸쳐 선발돼 지난달 29일부터 일주일간 회사와 주류시장에 대한 입문교육을 받았다.

이달 5일부터 일주일간 영업직은 생산 업무를, 생산 및 관리직은 영업 현장을 교차 체험했다.향후 배치된 부서에서 실무교육을 받으며 역량을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 시장 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등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적으로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축소된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내 주류시장 선두기업으로서 또 다른 100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재를 채용, 육성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젊은 인재들을 통해 치열한 국내 주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의 경쟁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해 MZ세대와 소통

롯데하이마트는 인기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16일을 시작으로 23일, 30일, 5월 7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동영상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각 회차에서는 정규 멤버인 방송인 김구라와 골프용품 제작업체 대표 박노준(‘박사장’)이 한 팀을 이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 중 경품을 선정한 뒤, 게스트와 매회 골프 경기를 진행한다.

김구라팀이 이기면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골프 및 캠핑용품 등 700만원 상당의 경품을 구독자에게 선물하며, 게스트팀이 이기면 경품은 게스트에게 증정한다. 5월 1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콜라보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배달점포 1천개로 확대

이마트24는 19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배달 앱 ‘요기요’에 이어 카카오톡으로도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달 가능 점포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지난 3월 테스트를 마치고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를 발표 후, 가맹점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며, 한 달 만에 배달 가능 점포가 1000점으로 늘어났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속도면 연내에 배달 가능 점포를 15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훨씬 앞당겨 달성 하는 등 배달 서비스 확대에 보다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스무디킹 제조음료, 피코크 간편식, 민생시리즈, 아임이 상품 등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700여종의 상품을 배달하며 배달료를 업계 최저 수준인 2400원으로 책정했다.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캐릭터인 ‘다람이’를 활용한 배달 전용 친환경 봉투도 26일부터 선보인다.

◇ 이마트·SSG닷컴 온·오프라인 협업 시너지..‘애플 옴니 서비스’

이마트와 SSG닷컴이 O2O(online to offline) 협업을 강화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이마트는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이마트 에이스토어(A Store)에서 수령하는 ‘애플 옴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배송이 불가한 주류를 제외하고 O2O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서비스는 21일 이마트 10개점에 입점한 에이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이며, 5월3일부터 전국 55개점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21일 서비스 오픈 점포는 이마트 성수점, 산본점, 죽전점, 연수점, 왕십리점, 군산점, 만촌, 강릉점, 전주점, 창원점 내 에이스토어다.

‘애플 옴니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결제 화면에서 원하는 픽업 매장,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후 휴대폰으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 LF몰, 예비부부 위한 봄맞이 ‘웨딩페어’ 이벤트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19일부터 26일 오전 10시까지 봄맞이 웨딩페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별해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것은 물론, 웨딩 관련 최신 트렌드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방·시계·주얼리 ▲상견레와 피로연에 적합한 예복·구두 ▲신혼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캐리어 등 1000여개 명품 브랜드 상품부터 ▲가전·가구 ▲침구 ▲주방용품 등 리빙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약 30만 개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LF몰에서 이달 30일까지 청첩장을 인증하면 5% 추가 할인 쿠폰 3장과 7%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LF몰 웨딩 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 자정까지 합산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0만 마일리지의 리워드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F몰은 5월을 앞두고 5월 3일 오전 10시까지 ‘순금 구매왕’ 이벤트도 펼친다. 한국금거래소 제품 구매 고객들 중 합산금액이 가장 큰 구매왕 상위 5명에게 ▲골드바 5g ▲골드 카네이션 뱃지 3.75g/1.875g/1g ▲14K 금반지 중 하나를 선물로 증정한다.

◇ 아모레퍼시픽,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등 3개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라네즈 네오쿠션은 윗면과 아랫면의 구분을 없앤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차세대 쿠션 디자인의 혁신적 요소로 평가받은 슬릭 스퀘어(Sleek Square, 매끄러운 사각형)형태를 강조해 불필요한 장식은 덜어내고 제품 본질에 충실한 특징을 살렸다.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의 헤리티지를 담고있는 윤조에센스는 콜라주 아티스트 ‘SAKI(권은진)’와 함께 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통과 현대의 공존이 만드는 가치를 표현했다. 한국 건축물의 특징인 단청을 모티브로 단청에 사용하는 무늬와 오방색을 산뜻한 색채와 패턴, 경쾌한 캘리그라피로 재해석해 디자인 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제품 상자 덮개를 열면 하나로 펼쳐지는 구조를 적용해 포장재를 최소화하면서도 풍성한 콘텐츠를 담았다. 제품 상자 내부엔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작가와 협업해 제품의 원료 산지 고흥의 밤하늘에 내리는 ‘유자 별똥별’이 오일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동화처럼 표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아리따’ 글꼴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타이포그라피 우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 메이크온, 2017년 아리따 흑체, 2019년부터 큐브미, 브로앤팁스, 이지피지 등 3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