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OK캐쉬백과 ‘봄나들이 기획전’…최대 50% 할인

NS홈쇼핑은 30일까지 OK캐쉬백과 '봄나들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애슐리 시그니처 부채살 스테이크, 순우리한우 1++등급 삼각살 구이용, 올품 의성마늘 닭갈비를 알뜰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바이러스는 물론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필수품으로 올키퍼 KF94 황사방역 마스크 100매를 37% 할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봄나들이 기획전은 OK캐쉬백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결된 NS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23일부터 새로운 10가지 상품으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CJ오쇼핑

◇CJ홈쇼핑, 중소 협력사 10곳 선발해 총 3억원 지원

CJ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시행하는 연구 개발비 지원 제도다.

CJ오쇼핑은 사업 계획과 성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당사 동반성장 협약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했다.

올해는 태석광학·대경아이엔씨·한국미라클피플사·보국전자·온니포유·휴롬엘에스·엠에이치티·가누다·유웰데코·풍림전자가 선정됐다.

CJ오쇼핑은 이들 협력사들에게 각 3000만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지원받은 기업은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는데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2019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생산성본부와 맺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협약은 CJ오쇼핑이 비용을 출연하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협약 체결 및 자금 지원을 담당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내용이다.

CJ 오쇼핑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올해 R&D 지원금액인 3억 원을 출연해 2019년부터 총 9억 원을 지원해 왔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친환경 상품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 출시

카카오커머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에서 환경을 생각한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의 첫 친환경 제품이다. 일상에서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패키지에서도 컬러 인쇄와 코팅을 최소화한 종이와 생분해 소재 비닐을 사용해 생산부터 폐기 과정까지 더욱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기획했다.

앞으로 다른 카카오프렌즈 상품 패키지에도 제작부터 폐기까지 환경을 고려한 상품 기획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도시락족을 위한 귀여운 스타일의 보냉백이다.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효성티앤씨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보냉백의 소재가 된 효성티앤씨의 리젠 섬유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섬유로, 가방 1개당 500ml 페트병 3.3개가 사용됐다. 이 외에도 클리어 보틀·리유저블 아이스컵·리유저블 스트로우(빨대) 세트도 선보인다.

/사진=11번가

◇11번가, 커피빈코리아와 ‘폴딩박스’ 단독 판매

11번가는 커피빈코리아와 공동기획한 한정판 ‘폴딩박스’ 2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보인 폴딩박스는 산뜻한 봄에 어울리는 한정컬러 2종(스카이블루/라이트그레이)에 휴대가 간편하도록 접이식으로 제작됐다.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접어서 보관, 이동이 용이하도록 보관용 가방도 함께 기획했다.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상품 구성은 폴딩박스, 보관용 가방, 큐브 모카 웨하스(100g), 커피빈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박스(40T), 스틱커피 바닐라라떼 1박스(8T)다.

구매고객 중 1500명을 추첨해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 5000원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23일부터 ‘광클절’…5000억원 물량 푼다

롯데홈쇼핑은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0일간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광클절은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다. 행사 기간 총 10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또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제주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벨리곰 에코백(5천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광클절 행사는 분야 별로 유명 브랜드 특가전을 늘렸다.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시즌 상품을 업계 최저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다이슨 등 유명 가전 브랜드 특가전도 열고 딤채 김치냉장고 등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다.

모바일에서는 IT기기, 프렌차이즈 쿠폰 등을 구성한 ‘광클딜’ 등 타임특가를 연다.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가정의 달 맞이 연합 기획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모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G마켓과 옥션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9일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레고, 락피도, LG전자를 오늘의 브랜드로 선정했다.
같은 날 어버이날 선물관에서는 금강제화, 아모레퍼시픽, LG전자 브랜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가정의 달 패밀리 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19일에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천지양을, 자녀를 위한 브랜드로 영실업 상품을 추천한다. G마켓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별 중복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모든 회원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 쿠폰’과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