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실행 △게임리뷰와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와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에 선발된 사람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 혜택도 제공된다.

마블챌린저 1~15기 수료 인원들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유대 관계도 쌓을 수 있다.

마블챌린저 16기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게임 공략·리뷰 포스팅,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SNS 핫 이슈를 분석하는 트렌드 리포트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병행한다.

넷마블의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실무 경험도 함께 쌓을 수 있다.

마블챌린저 16기는 5월부터 활동이 시작된다.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19일 본격적으로 재개하고 올해 첫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로 운영된다. 롤러코스터, 회전목마 등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가 제공된다.

2019년 경기도 성남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후 특수학교인 ‘성은학교’ 학생들에게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4월부터 경기도 성남시와 함께 4D VR 버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17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정자청소년수련관을 찾아 초등학생 18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규칙 준수 하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에 탑승, ‘자이로드롭’, ‘대관람차’ 등 5종의 놀이기구를 실제로 타는 듯한 재미를 선사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을 아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사회와 즐거운 게임 문화 체험을 널리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고=게임빌

◇ 게임빌-컴투스-GCP, 포괄임금제 폐지 및 인사제도 개선

게임빌과 컴투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은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인사 제도 시스템도 개선해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정착시킨다고 19일 밝혔다.

3사는 5월 1일부터 포괄임금제(연장근무 수당 등을 급여에 포함해 고정 지급하는 임금제도)를 폐지한다. 연장근무에 대한 수당을 급여 외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직원 보상 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효과적인 인사관리를 위해 다양한 인사정보가 제공되고, 인사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인다. 휴가, 외근 신청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HR’ 앱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3사는 30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경력직 공개 채용 ‘지금, 원클릭’을 진행한다.

기존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게임업계 이외의 지원자들도 채용을 적극 검토하고, △포괄임금제 폐지 △직원 연봉 평균 800만원 이상 인상 △입사와 동시에 일주일 간 리프레시 휴가 제공 등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

이번 공개 채용은 자기소개서 작성 없이 3분이면 지원할 수 있고, ‘5분 전화 인터뷰’와 ‘화상 면접’ 등으로 대면을 최소화했다.

이미지=컴투스

◇ 컴투스×돌고래유괴단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영상, 124만뷰 기록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 기념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24만건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16일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기념 코믹 홍보 영상 1탄을 공개했다. ‘다시는 한국을 무시하지 마라’란 타이틀의 영상은 서머너즈 워 고수들이 자존심을 건 월드 아레나에서 한국 대표 소환사가 펼치는 활약의 순간을 담았다.

B급 감성의 광고로 유명한 영상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제작한 이 영상에는 배우 배우 김주헌이 한국 대표 소환사로 열연했다.

개 형상을 한 위협적인 비주얼의 몬스터가 소환되자, 한국 소환사는 ‘이 순간을 위해 7년을 기다렸다’며 자신의 몬스터를 소환했다. 유명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절묘하게 등장하며 재미있는 영상이 웃음을 유발했다.

이 영상은 공개 나흘만인 19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124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누리꾼들은 ‘생각 못한 상성’, ‘진짜 반전’, ‘형이 왜 여기서 나와’ 등의 댓글로 호응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 이어 2탄 공개가 예고되면서 두 번째 7주년 홍보 영상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지=네오위즈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 신규 DLC ‘포터블3’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신규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동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DLC ’포터블3’는 2010년 소니 PSP로 출시된 디제이맥스 포터블3의 수록곡을 이식한 콘텐츠다.

기존 22곡의 수록곡을 포함해 지난해 10월 진행된 디제이맥스 공모전 ‘ON YOUR GLORY DAY’의 수상작 ‘글로리 데이’ 리믹스 버전 2곡도 함께 수록됐다.

포터블3 전용기어와 노트스킨, UI 스킨과 플레이트, 12개의 전용 미션이 함께 제공된다. 포터블3 DLC의 가격은 1만9800원이다. 스팀과 PSN 스토어에서 동시 출시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