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미각제빵소 ‘스톤밀’ 베이커리 4종 출시

SPC삼립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의 새로운 제품 라인으로 ‘스톤밀’을 활용한 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톤밀 베이커리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사용된 ‘스톤 밀링(stone milling, 맷돌을 사용해 제분하는 것)’ 방식으로 제분한 통밀을 사용한다. 스톤 밀링 방식으로 제분한 통밀은 밀기울과 배아가 남아있어 섬유질 및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미각제빵소 스톤밀 베이커리 4종은 △탕종법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스톤밀 탕종식빵’ △슈퍼푸드인 치아씨드, 햄프씨드를 넣은 ‘스톤밀 씨드롤’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넣어 고소한 ‘스톤밀 통밀스콘’ △호두와 천일염을 넣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스톤밀 통밀머핀’ 등이다. 전국 할인마트,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식 트렌드 확산에 따라 몸에 좋은 식이섬유가 함유된 스톤밀 베이커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5월 중 스톤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년 5월 선보인 미각제빵소는 고품질의 제품을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다. 엄선된 원료와 전문 공법을 적용해 제품 본연의 맛을 강화했다. 현재 카스테라롤, 초코소라빵 등 20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풀무원, 일본서 히트한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두부바’ 국내 출시

풀무원이 일본법인에서 출시해 4달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한 식물성 단백질 히트 제품인 '고단백 두부바'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풀무원식품은 지난달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을 선언한 이래 가정간편식(HMR) ‘두부면 KIT’에 이은 두번째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으로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다.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동물성 단백질 식품 대비 콜레스테롤에 대한 걱정을 낮출 수 있다.

오븐에 구운 뒤 향긋한 바질 오일을 입혀 담백하면서도 두부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풀무원식품 측은 설명했다. 또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져 기존의 두부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준다.

고단백 두부바는 완전조리 제품으로 간편하고 쉽게 어디서나 그대로 먹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두부바’(Tofu Bar)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을 론칭하고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해 4개월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홍소연 PM(Product Manager)은 “코로나19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건강하고 간편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한국과 일본에서 공통적으로 늘고 있다”며 “그동안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건강하고 맛있는 혁신적인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을 계속 연구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애경산업, ‘2080 키즈가글’ 출시

애경산업은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칫솔질만으로 부족한 아이들의 충치 예방을 위해 ‘2080 키즈가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2080 키즈가글은 치아 관리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입안 구석구석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어린이 전용 가글로 구취 및 치태 제거는 물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강한 민트향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달콤한 바나나향을 더한 ‘2080 키즈가글 바나나맛’ △상큼한 딸기향을 더한 ‘2080 키즈가글 딸기맛’ 등 2종으로 출시 됐다.

불소 농도를 90ppm 수준으로 낮춘 저불소 처방을 통해 가글이 서툰 어린아이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다. 아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5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 이발소’의 대표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 롯데제과 나뚜루, ‘글라세 다쿠아즈’ 3종 출시

롯데제과는 나뚜루가 새로운 형태의 아이스크림 디저트 ‘나뚜루 글라세 다쿠아즈’ 3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다쿠아즈(dacquoise)는 프랑스의 정통 과자로 마카롱과 달리 부서지지 않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나뚜루 글라세 다쿠아즈는 다쿠아즈 사이에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어 색다른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나뚜루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녹차 맛, 호불호 없이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초콜릿 맛, 상큼한 딸기 맛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나뚜루 글라세 다쿠아즈는 동그란 아이스크림 샌드 형태로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채널과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나뚜루 글라세 다쿠아즈 3종은 나뚜루의 새로운 디저트 브랜드 ‘글라세’의 첫번째 제품이다.

나뚜르는 ‘글라세’ 브랜드를 통해 아이스크림과 다른 형태의 디저트류를 접목시킨 새로운 카테코리의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아성다이소, ‘디즈니 위니 더 푸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위니 더 푸 시리즈’ 를 출시, 포장·주방 용품 등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다양한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디즈니 위니 더 푸’ 캐릭터를 활용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됐다.

팬시·포장용품은 가정의 달과 관련된 상품들이 준비됐다. ‘위니 더 푸 돈 봉투’ 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거나 아이들과 함께 감사의 편지를 쓸 때 적당하다.

아이를 위한 식기 세트는 공기, 대접, 접시, 찬기 등이 같은 디자인 톤으로 출시됐다. 머그컵은 모노톤으로 가정에서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거나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수납·캠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폴딩박스’ 는 제한 하중이 5kg 정도로 가벼운 물건들을 정리·수납할 때 적당하다. 폴딩박스를 쌓아서 보관하거나 박스를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활용성이 좋다. 가성비 높은 에코백을 찾고 있다면 ‘위니더 푸 와이드백’이 추천됐다.

30일까지 15일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와 ㈜아성다이소 공식 SNS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