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메인화면을 개편해 4가지 카테고리로 사용자 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개편되는 하나원큐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는 고객 연령대에 맞춘 ▲유쓰(Youth, 만 30세 이하) ▲일반(만 31~54세) ▲시니어(Senior, 만 55세 이상) 고객 용도와 ▲PB(프라이빗 뱅킹) 고객 용도로 총 4가지 메인화면으로 구성됐다.

유쓰 고객을 위한 메인화면에는 만 30세 이하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금융상품과 전용 혜택 및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표출된다.

일반 손님을 위한 메인화면은 ▲자산관리 ▲금융상품 ▲생활뱅킹 ▲제휴·혜택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시니어 고객 용도의 메인화면은 큰 글씨와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시니어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 등의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PB고객용 메인화면에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전문가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이 우선 표출되며 추후 PB와의 다이렉트 상담 서비스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장은 “’하나원큐’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 맞춘 초개인화 뱅킹의 발판을 마련하고, 다년간 축적된 자산관리 경험과 금융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토대로 보다 지능화되고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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