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유튜브 ‘택슐랭가이드’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CJ대한통운은 지난달 5일 첫 콘텐츠를 공개한 ‘택슐랭가이드’가 누적 조회수 100만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택슐랭가이드는 CJ대한통운의 유튜브 예능채널 ‘택배와따’의 먹방 콘텐츠다. 여수 간장게장, 제주 보리빵처럼 코로나19로 직접 현지의 식당을 방문해 먹기 어려워진 지역 특산물과 감바스, 불냉면 등 지역에서 입소문을 타다 배송을 시작한 음식을 출연진들이 직접 먹어보고 맛을 검증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5일 1회 ‘철이 없었죠…ㅎ까페사장 최준도 반한 전국 떡볶이 맛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애피소드 7개가 공개됐다. CJ대한통운은 30일 9회를 마지막으로 시즌1을 끝낸 뒤 조만간 시즌2 제작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KRT, 70분간 홈쇼핑서 특가 항공권 판매

교원그룹 KRT는 16일 오후 11시50분부터 70분간 홈앤쇼핑을 통해 ‘찐! 항공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RT 특가 항공권은 티웨이항공 취항 9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여행지역과 한국 간 자가격리 해제 시점부터 1년 간 사용 가능하다. 괌과 사이판을 비롯해 일본 7개, 중화권 3개, 동남아 6개 등 총 18개 노선으로 구성됐다.

이번 항공권 구매가는 지역별로 가격이 다르다. 설과 추석 명절을 제외한 사용 기간 내 추가 비용 없이 날짜를 지정해 사용 할 수 있다. 지역별 항공권 차액을 지불할 경우 여행지 변경도 가능하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 오뚜기와 토마토케챂 에디션 출시

카카오커머스는 오뚜기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해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협업 아이템은 오뚜기의 장수 제품 토마토케챂이다. 1월 오뚜기 진라면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라이언 X 진라면 에디션 출시 당시 신선함과 재미를 더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인기를 얻은 것에 힘입어 토마토케챂 출시50 주년을 맞아 이번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이언 X 오뚜기 토마토케챂 에디션은 모바일 액세서리, 포켓 장바구니, 소프트 펜 케이스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에디션 제품은 이날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면세 제외),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건당 오뚜기 토마토케챂 65g 미니 사이즈 1개를 증정한다.

15일 완도군청에서 열린 NS홈쇼핑-완도군 친환경 패키지 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가운데 왼쪽부터) 신우철 완도군수,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완도군과 친환경 패키지 사업 협약

NS홈쇼핑은 완도군과 친환경 패키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친환경 포장재 사용 협약 및 홍보 △친환경 포장재 추가 개발 등 상호 협력 △완도군 홍보 및 수산물 판매 확대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NS홈쇼핑은 5월부터 완도활전복 상품에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한다. 적용되는 아이스팩은 폴리에틸렌(LDPE)재질에 물로 충전돼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연간 30만건 판매 기준 300톤에 이르는 아이스 젤도 줄일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은 상품패키지에 대해서도 하반기에 친환경 패키지로 전면 교체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