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에 참여한 패널 15명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진행

DB손해보험은 14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한다. 2010년 4월 출범해 올해 11주년을 맞았다.

이번 19기에서는 온택트 시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이슈 도출 및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현대큐밍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정수기 등 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매월 최대 1만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큐밍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현대큐밍’의 렌탈 용품 이용료를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7000원까지 요금 할인을 해준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롯데카드, 아마추어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

롯데카드는 금융 브랜드 로카 머니(LOCA MONEY) 론칭을 기념해 총 1500만원 상금이 걸린 아마추어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월 15일부터 5월 16일까지 투비전플러스와 비전플러스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진행된다. 골프존 회원 중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골프존 회원 로그인 후 대회모드에서 ‘롯데카드 스크린골프 대회’를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대회코스는 스카이뷰와 엠스클럽 의성을 각각 A코스, B코스로 선정했다. 대회기간 동안 A, B코스 모두 18홀 완료 시 시상 자격이 주어지며, GTOUR 프로 등 프로 골퍼는 모든 시상에서 제외된다.

시상부문은 A, B코스 합산 스트로크 1~30위 및 최다 라운드 이용자 1~10위, 코스별 스트로크 1위 롱기스트·니어리스트로 구성돼 있으며, 총 46명에게 최대 300만원, 총 1500만원 상당의 롯데 기프트카드가 제공된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코나카드'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15일 조건 없이 높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웰뱅 코나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커피빈에서 15%의 상시 할인을 제공한다. 편의점 CU에서 1만원 이상 사용 시 1000원이 할인된다. 각 지점별 10%의 할인율이다.

외식 및 문화 생활 분야에서 최소 5% 최대 20%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가맹점은 차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적금상품과 연계된 혜택은 동일하다. 주요 편의점, 백화점, 지하철 등 공공장소 제휴 ATM을 통해 수수료 없이 제공됐던 현금 출금 서비스도 동일 적용된다.

◇‘KB캐피탈 인증중고차’ 선물증정 이벤트 실시

KB캐피탈은 ‘KB캐피탈 인증중고차’론칭 1주년을 기념해 차량 구매 고객대상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B차차차 플랫폼'을 통해 지난해 론칭한 ‘KB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엄선된 차량을 판매한다. 구매 후 1년, 2만Km이내 차량의 고장이 발생할 경우 KB캐피탈 정비 협력 업체를 통해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보내줘차차차’ 집앞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라이브 영상으로 차량 구매 관련 상세 상담 서비스와 희망 차량의 상태, 품질, 작동법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KB캐피탈 인증중고차’ 구매 시 고객의 선택에 따라 차량용 고급 공기청정기(50개) 또는 여행용 캐리어(50개)를 받을 수 있다.

NH농협생명 1분기 성과포상 시상식에서 우수성과 조직 및 직원으로 선출된 선출단원과 시상식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1분기 성과포상 시상식 개최

NH농협생명이 15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생명 본사에서 1분기 우수성과 조직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영진 평가와 임직원 투표를 거쳐 선발된 팀과 직원에게 30만원 상당의 농협기프트카드와 기념품을 지급했다.

시상 대상은 △RPA업무 적용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추진팀’ △자산을 전략적으로 운용한 ‘주식운용팀’ △위험률차손익을 개선한 ‘언더라팅팀’ 등이 선정됐다. 각 부문별 우수직원 1명씩 총 6명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한 '종합성과포상제도'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종합성과포상제도'는 직원, 팀, 부서 3단계 포상으로 나뉜다. 경영성과를 이룬 개인과 팀에 대한 보상제도다.

NH농협생명은 월별, 분기별 평가도 신설했다. 수시로 새로운 과제와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달성한 임직원에게 즉각적인 보상이 주어지도록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