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월드 공성전’이다. 8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아덴성’을 두고 승부하는 월드 공성전은 이전 공성전 룰과 달리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공성 포인트를 획득한 혈맹이 승리한다. 상대 혈맹,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점령체를 차지하면 공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리니지2는 전 서버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월드 안타라스 보스전’과 리뉴얼한 최고 난이도의 통합 월드 사냥터 ‘헬바운드 강철의 성’도 선보인다. 또한, ‘나이트’ 클래스가 재탄생한다. 기존 공격·방어 스킬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스킬도 추가해 전략적인 전투를 이끄는 전장의 선봉장으로 변모한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을 사용하면 2020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4월 14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할 아이템이 없으면 강화 실패 시 소멸을 방지하는 ‘안정 강화 주문서’나 소모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전설 소울링커 3종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전설 소울링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격형 소울링커 ‘헤르디스’, 방어형 소울링커 ‘탈라스’, 지원형 소울링커 ‘레나’ 등 전설 소울링커 3종이 새로 추가됐다.여기에 소울링커 코스튬 시스템도 추가돼, 코스튬을 통해 추가 능력치도 얻을 수 있다.

슈 아티팩트의 ‘신화’ 등급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티팩트는 영웅 등급 이상의 슈에게 장착해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신화 등급 아티팩트를 통해 보다 강력한 슈를 획득할 수 있다.

타임 어택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이 새로운 시즌으로 개편된다. 신규 시즌에서는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진행방식이 변경돼 전략적인 재미를 더했다. 신규 시즌은 19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22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욕망의 탑 제왕전’이 열린다. 매주 선발된 인원 30명과 1등을 응원한 이용자 10명에게는 1주년 기념 순금카드를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28일 사전 예약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사전 예약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오딘은 ‘블레이드’ 시리즈의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 이한순 PD, ‘마비노기 영웅전’ 김범 AD가 제작에 참여했다.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새로운 차원의 그래픽을 구사한다. 현재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사전 예약 일정과 함께 신규 인게임 시네마틱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 공개된 영상에는 압도적인 대규모 전투 장면을 담았다.

상반기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오딘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는 전쟁 등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미지=네오위즈

◇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 FGT 진행

네오위즈는 팀써니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 콘셉트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플랫포머 로그라이트는 게임 내 발판을 뛰어다니는 점프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 장르로, 1980년 출시된 게임 ‘로그’의 특징을 물려받은 장르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픽셀 아트 그래픽을 중심으로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시스템과 조작감이 특징이다. 오는 상반기 내 스팀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인다.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하는 마지막 테스트다. 블레이드 어썰트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개선된 게임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무기개조’, ‘코어’, ‘기어’ 등 3가지 전투 시스템이 업데이트됐고, ‘하이퍼 코어’ 시스템이 추가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