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BBQ

◇ BBQ, “자사앱으로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 증정”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BBQ앱 딹 멤버십 고객은 전 메뉴 구입 시 ‘랜덤 치즈볼 6알’을 받을 수 있다.

제네시스 비비큐는 고객들에게 이벤트 기간 내 랜덤 치즈볼 증정 쿠폰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들은 BBQ 자사앱에서 주문 시 랜덤 치즈볼 6알과 함께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 자동 응모 기회와 BBQ 마스코트 ‘치빡이’가 그려진 ‘치빡이 마스크’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홍대, 홈 인테리어 전시회 ‘그림 같은 집’ 개최

KT&G는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하는 ‘그림 같은 집’ 전시회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5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림 같은 집은 코로나19 시대에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집을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하는 전시회라고 KT&G 측은 소개했다.

미술작가 17인의 회화, 설치 예술 작품, 가구, 소품 등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의 소장을 원하는 경우 QR코드를 통해 구매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그림 같은 집은 방역 지침 준수와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네이버 예약 시스템으로 사전 예약한 소수의 인원을 순차적으로 입장시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온라인 전시 관람 서비스도 병행한다.

사진=오리온

◇오리온, "온실가스 설비 도입 통해 연간 탄소배출량 900톤 감축"

오리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추진하는 ‘2021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에 자사의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청주공장은 프라이어(감자 튀김기)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 폐열을 활용해 온수를 생산하는 설비를 구축한다. 익산공장은 기존 공기압축기를 인버터 제어형 공기압축기로 교체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이를 통해 두 공장의 탄소배출량을 연간 900톤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리온은 3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그룹 차원의 친환경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 공장에서도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설비 개선과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친환경 경영을 지속 실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12일 강남구 국순당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어식백세 캠페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윤석중 한국수산회 마케팅사업부 본부장과 김종민 국순당 영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순당

◇국순당, 한국수산회와 손잡고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국순당은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어식백세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협업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어식백세 캠페인은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고도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수산물을 많이 섭취해 백세(百歲)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해양수산부 추진 대국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다.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이달의 수산물 요리 레시피 영상 제작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어식백세 캠페인 홍보를 위한 플랫폼 제공을 위해 손잡기로 했다.

국순당은 어식백세 캠페인에서 자사의 백세주와 어울리는 수산물 요리 레시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백세주는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진 전통주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