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허정진 부사장(왼쪽)과 CCO 노상주 전무가 지난 7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고객 패널 ‘우리프렌드’ 비대면 발대식에서 고객 패널 10명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 우리카드, 고객 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우리카드는 7일 고객 중심 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 패널인 ‘우리프렌드’의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우리카드 임직원과 선발된 고객 패널이 참석했고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우리프렌드는 외국인, 고령자, 대학생 등 금융 취약계층을 포함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우리카드 회원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정기 및 수시 간담회를 통해 우리카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사용 및 평가, 금융 취약계층 케어 서비스 및 인프라 점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사진=신한카드

◇ 신한카드, 제주 농민과 상생 위한 식품 판매 라방 진행

신한카드는 제주 농민과의 상생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식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제주농협의 카라향을 판매한다.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라향 구매 시 즉시 적용 받을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방송 시간 구매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카라향 3k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13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확신라이브는 확신제작소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확신라이브(확신Live)-aT 제주편’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터파크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삼성카드

◇ 삼성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NVIDIA GTC’ 발표 참여

삼성카드는 글로벌 반도체 설계 업체인 엔비디아(NVIDIA)가 주관하는 ‘NVIDIA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2021’에서 국내 카드사 최초로 발표 진행을 맡게됐다고 13일 밝혔다.

‘GTC’는 2009년 처음 개최됐으며 매년 각 산업의 주요 개발자, 연구원, 기업 임원들이 참여해 AI, 머신러닝, 고성능컴퓨팅 등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삼성카드는 ‘GTC’에서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체계 구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의 세부 내용은 ▲AI 마케팅 체계 구축 시 NVIDIA GPU를 활용해 알고리즘을 적용한 사례 ▲딥러닝 기반 AI로 데이터 분석 뒤 고객의 성향을 반영한 마케팅 기법에 대한 내용이다. 발표 영상은 'NVIDIA GTC 2021'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BC카드가 페이북 서비스를 론칭했다./사진=BC카드

◇ BC카드, '페이북' 론칭…24만원 혜택

BC카드가 결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비대면 신용카드 발급 신청 서비스를 선봰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페이북에서 다양한 카드 발급 신청을 몇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

페이북 플랫폼 내 '카드' 카테고리에서는 정기 결제, 생활(마트, 통신비 등),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UNTACT(우리카드) ▲데일리위드, 일상의기쁨(IBK기업은행) ▲ZZIN카드(수협은행) 등의 추천카드를 신청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추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겐 캐시백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카드의정석 UNTACT를 발급받은 고객은 6개월간 매월 2만5천원 이상 사용하면 매월 2만5천원씩 총 15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의기쁨, 데일리위드 카드는 5월 10일까지 10만원 결제 시 5만원, ZZIN카드는 7월 10일까지 4만원 이용 시 4만원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페이북 추천카드를 모두 발급받은 고객이라면 총 24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