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 ‘뉴 패러다임 ESG’ 발간

신한금융투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석 자료인 ‘뉴 패러다임 ESG’ 테마편과 기업편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뉴 패러다임 ESG 테마편에서는 ESG 이슈와 ESG 채권 및 대체투자, 산업별 ESG 영향으로 구성해 350페이지 분량으로 소개하고 있다.

뉴 패러다임 ESG 기업편에서는 2021년 신한 ESG 컨센서스와 국내 60개 기업의 ESG 리포트를 400페이지에 걸쳐 다루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협업을 통해 발간된 뉴 패러다임 ESG는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국내 주요 기업들의 ESG 경영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진행

키움증권은 총 상금 245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참가 기간은 6월 4일까지이며, 대회 기간은 26일부터 6월 11일까지다.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고, 한 번의 참여신청으로 3, 4분기에 진행 예정인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에도 자동 참가 된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총 7주간 7차례로 진행되며, 수익률 상위 5명에게 100만원, 80만원, 50만원, 40만원, 30만원을 순위에 따라 차등 시상한다. 또 매주 거래량 상위 1명에게는 현금 50만원을 증정한다.

◇ 한화투자증권, 종합소득세·해외주식 양도세 등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한화투자증권은 5월 17일까지 ‘종합소득세·해외주식 양도세 등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의 세무 서비스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한화투자증권을 이용하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외부 세무법인과 연계해 무료로 실시한다.

해외주식·파생상품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도 한화투자증권을 이용하는 우수고객 중 2020년 귀속 해외주식 및 파생상품 양도소득이 발생해 5월에 신고를 해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한화투자증권 고객솔루션실 송요한 상무는 “앞으로 증여를 통한 세대 간 부의 이전 등 세무 컨설팅 서비스까지 확대 시행해 당사 고객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