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 ‘뉴글로벌100조ELS’ 등 ELS 8종 공모

키움증권은 글로벌주가지수, 미국주식, 국내주식 등 다양한 구조의 ELS(주가연계증권) 8종을 출시하고 9일까지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청약 마감은 9일 오후 1시까지다.

뉴글로벌100조ELS는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의 국내외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이며, 삼성전자, 테슬라,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이 기초자산으로 주로 사용된다.

현재 모집 중인 ‘제126회 뉴글로벌100조 ELS’의 기초자산은 테슬라, 엔비디아 2종목으로 구성된다. 만기 1년에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형 상품이며, 3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 조건을 충족하면 세전 연 2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25%의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면 -35%에서 -10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경품 Dream’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 중 이벤트 참여 신청 고객에게 6월 말까지 ‘해외선물옵션 경품 Dream’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를 통해 매월 해외선물옵션 거래량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월 1000개 이상의 거래량을 충족하면 스마트 워치를 증정하고, 월 500개 이상부터 1000개 미만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월 200개 이상부터 500개 미만의 거래량을 충족한 고객은 전동칫솔을 받을 수 있다.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새로 개설하거나 2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 중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당 2.5달러의 수수료를 6개월간 우대 적용한다.

신규 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하고 첫 거래를 하면 1만원권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모바일 앱 ‘신한알파’와 해외주식영업부에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웹진 ‘Wealth & Succession’ 발간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웹 매거진 ‘Wealth & Succession’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Wealth & Succession은 자산관리와 승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매거진이다. 자산승계연구소에서 발간을 맡았고, 부동산 전문가 김규정 소장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산관리 노하우를 풀어냈다.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URL을 통해 접속 및 열람할 수 있다.

4월 창간호에는 자산관리 관점에서 살펴보는 예술품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다. 예술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예술품 투자를 통한 절세 전략, 매매 시 유의할 점 등 실용적인 정보들을 담았다.

◇ 대신증권, ‘2021 고객패널’ 모집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1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21 고객패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층으로 나눠 운영된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온라인 활동과 정기 및 수시 모임에 참여하여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대신증권 상품 및 서비스, 제도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 제안 등이다.

20일까지 30명 내외로 모집하며,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대신증권 및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다 나은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객 패널을 모집하게 됐다”며 “이번 고객패널 모집에 대신증권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애용하는 고객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