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신증권, ‘US REITs 2021 가이드북’ 책자 발간

대신증권은 ‘US REITs 2021 가이드북’과 ‘US REITs 2Q21 Return to Normal’ 책자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미국 리츠 전반에 걸친 리뷰 및 역사적인 성과를 소개하고 최근 시장 동향 및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US REITs 2021 가이드북은 미국 리츠의 역사적인 성과 및 실적 현황, 섹터 별 리츠를 소개한다. 오피스, 주거, 리테일 등 전통적인 리츠와 인프라, 데이터센터 등 테크 리츠 및 산림, 셀프 스토리지 리츠까지 다양한 리츠 관련 데이터를 표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US REITs 2Q21 Return to Normal은 미국 리츠 시장 리뷰와 2분기 리츠 투자전략을 설명한다.

정연우 리서치센터장은 ”향후에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리츠 투자를 위해 차별화된 부동산 리서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키움증권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일까지 약 3개월간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올해 4월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이다. 휴면 고객은 2020년 9월 30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2020년 10월 1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후 비대면 계좌 기준 3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 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3개월간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계약 이상 거래 시 파리바게트 1만원 상품권도 전원 증정한다.

◇ 하나금융투자, AI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AID’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AI(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AID(에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 AID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주는 초개인화 서비스다. 고객 투자 성향에 맞게 펀드, ETF(상장지수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하나 AID는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AI AID’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나금융투자의 투자전략 솔루션을 반영한 ‘ETF AID’ 서비스와 하나금융투자의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기초로 하는 ‘Fund AID’ 등 총 3개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AI가 개인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안함으로써 종목 선택 등 투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딥러닝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선보여 투자의 초개인화를 앞당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