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 출시

KB국민카드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로 발급 받은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와 함께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생증 △바코드로 급식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교 바코드 △학사일정, 시간표 등 조회할 수 있는 우리학교 타임라인 △체크카드 출금 계좌 잔액과 이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잔액 확인 등이 제공된다.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제휴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페이에서 결제 수단 등록 시 이 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된다.

/사진=롯데카드

◇ 롯데카드, 금융 브랜드 ‘로카 머니’ 론칭

롯데카드는 11일 신규 금융 브랜드 ‘로카 머니(LOCA MONEY)’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금융 상품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개편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카드는 금융 브랜딩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로카 머니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선 넘은 금융’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새로운 금융,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기존 상품명을 ‘로카 머니-단기카드대출’, ‘로카 머니-장기카드대출’, ‘로카 머니-마이너스카드’로 변경해 일관성 있는 롯데카드 금융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롯데카드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상품군을 확대했다. 우량회원 대상 특별 한도를 제공하고 신용도에 따라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늘려주는 ‘로카 머니-프라임’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상환 유예가 가능한 상품과 부동산, 주식 등 자금 용도에 따른 특화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15~21일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7’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는 15일부터 21일까지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M포인트위크는 15일 티몬을 시작으로 16일 Hmall과 17일 11번가에서 이용금액의 50% M포인트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18일에는 하이마트쇼핑몰에서 19일에는 옥션에서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20일과 21일에는 각각 요기요와 CJmall에서 쇼핑 금액의 절반을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M포인트를 보유한 회원들은 사용처 별로 결제 건당 최고 15만 M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현대카드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M포인트를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사용한 M포인트의 50%를 재적립 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M포인트는 카드 사용처와 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결제금액의 최대 6%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다. 적립된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를 비롯해 쇼핑과 외식, 주유 등 온·오프라인의 164개 브랜드 5만5000여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롯데멤버스와 ‘언택트 L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롯데멤버스와 언택트 시대의 맞춤형 할인 카드인 ‘언택트 L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카드는 롯데멤버스 이용 손님의 선호도를 반영해 청구할인을 메인 서비스로 탑재하고 롯데멤버스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시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카드 발급과 동시에 엘포인트 회원가입은 물론 엘페이와 하나1Q페이에 카드가 자동 등록돼 실물 카드 배송전에도 결제가 가능하다.

언택트 L 하나카드는 지난달 30만원 이상 이용 시 ▲엘페이 결제 및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SSG페이·하나원큐페이 간편결제 이용 시 5% 청구할인 ▲온라인 쇼핑(롯데ON·G마켓·11번가·SSG닷컴), 홈쇼핑(롯데·GS·현대·CJ오쇼핑), 배달(배달의 민족·요기요), 택시 이용 시 5% 청구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지난달 이용실적 구간(30만/70만/100만원 이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1만5천원/3만원/5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