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NH농협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김지훈 승인 2021.03.03 13:47 의견 0

◇ 권준학 농협은행장,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황 점검 화상회의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지난 2일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지상황 청취 및 직원 격려를 위해 화상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쿠데타에 따른 미얀마 현지 법인 및 양곤사무소로부터 현지상황을 확인하고, 비상 상황에 따른 대응방안을 점검했다.

또 불안정한 치안 속에서 근무중인 직원들의 안위를 살피고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화상회의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7개국의 해외 점포장들이 참석해 지난해 추진실적을 보고하고, 2021년 사업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에 디지털 전환 추세까지 향후 글로벌 사업 환경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 주재원 한명 한명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바, 농협은행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자부심으로 역량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Hey Young 연 5.5% 특별금리 적금’ 2차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미가입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마이홈 적금’에 특별금리 연 5.5%를 제공하는 ‘Hey Young(헤이영) 특별금리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헤이영 고객이 ‘신한 마이홈 적금’에 신규 가입하면 기존 최고 연 2.2%에 이벤트 우대 이자율 연 3.3%를 추가해 최대 연 5.5% 특별금리를 적용한다. 이벤트는 6월 말까지 진행되며 1인 1계좌 선착순 4만좌 한도로 제공된다.

신한 마이홈 적금은 기본금리 연 1.2%인 1년제 상품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당일에 한해 가입 가능하고 월 2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동시 신규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한 마이홈 적금’의 만기까지 보유하면 우대금리 연 1.0%를 더해 최고 연 2.2%를 받을 수 있다.

◇ 우리은행, ‘해외송금 #머선 1.2.9.?’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3월 말까지 ‘해외송금 #머선 1.2.9.(무슨 일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WON뱅킹의 ‘알뜰해외송금’ 또는 ‘WON해외송금’을 통해 해외송금한 개인 고객이다.

송금금액 제한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129명) ▲GS25편의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129명) ▲GS25편의점 모바일상품권 3000원(1290명)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뱅킹으로 해외에 송금하는 고객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해외송금 고객을 위한 편리한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