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에몬스가구 인천 본사에서 열린 '2021 에몬스 장학생'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선정된 열두 명의 대학생과 (오른쪽 첫 번째)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 ‘2021 에몬스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진행

에몬스가구는 지난달 25일 인천 고잔동 본사에서 ‘2021 에몬스 장학생(14기)’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 차원으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김도연 부산교육대학교 학생 등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 등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에몬스는 현재 연간 1억원 상당으로 사외 장학금 및 사내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 ESG추진위원회 출범…위원장에 허연수 대표

GS리테일은 2일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ESG추진위원회를 조직했다고 밝혔다.

ESG추진위원회는 친환경(E), 사회공헌(S), 지배구조(G)개선과 관련한 업무를 진행하는 GS리테일의 기존 조직 단위를 총괄한다.

허연수 대표이사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조윤성 사장, 오진석 전략부문장(부사장), 김종수 MD본부장(전무), 한경수 경영지원부문장(상무), 이용하 인사총무부문장(상무), 이용우 대외협력부문장(상무) 등 주요 임원 6명도 위원으로 임명됐다.

ESG추진위원회는 올해 △환경경영인증(ISO14001) 취득 △친환경 상품 개발 및 포장재 도입 확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의 유지 △ESG 활동 보고서의 반기 1회 이사회 보고 등 관련한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는 것이 목표다.

/사진=CU

◇CU, 30년 된 삼각김밥 리뉴얼…양 늘리고 품질 높여

CU는 30년간 선보인 삼각김밥의 품질을 높여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삼각김밥 밥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로 짓는다. 새청무쌀은 밥맛이 좋고 냉장에도 강해 삼각김밥용 쌀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얼된 삼각김밥은 또 토핑이 기존보다 50% 이상 늘었다.

가격은 그대로 유지됐다. 제조설비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를 낮추고 품질의 표준화 정도를 개선해 가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U는 삼각김밥 리뉴얼을 기념해 3일부터 7일까지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 시 매일 3만 명에게 총 15만개의 삼각김밥을 70%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