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하나은행·NH농협은행·신한은행·KB손해보험

김지훈 승인 2021.03.02 13:48 의견 0

◇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금융상품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소액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잔돈펀드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는 두 달간 선착순 5만명에게 잔돈펀드 가입 쿠폰 1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쿠폰을 이용해서 잔돈펀드에 가입하고 추가 납입한 모든 고객에게 하나머니 1000원을 적립해주는 ‘저축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잔돈펀드는 투자에 익숙하지 않았던 투자 입문자에게 소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투자와 자산관리 개념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그에 맞춰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첫 급여이체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처음 급여를 이체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깨어나라, 개구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4월 말까지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50만원 이상 급여를 처음 입금한 고객이 ‘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를 통해 응모하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다이슨청소기(1명) ▲에어팟프로(5명)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3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체된 급여 금액이 건당 150만원 이상인 고객은 플라워박스를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5월 중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등재될 예정이다.

SNS 홍보 우수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200명)’을 제공한다.

◇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과 공동으로 전자무역서비스(EDI) 신규 약정 시 이용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5월 말까지며, 신한은행을 거래은행으로 지정해 전자무역서비스(EDI)를 신규 약정한 고객에 대해 월 2만원의 기본료와 신한은행을 통한 전자문서 전송료(1KB당 479원)를 약정 월 포함 3개월간 면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을 통해 편리하고 빠른 업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무역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하고, 전자무역서비스 수수료가 면제되는 이번 기회를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KB손해보험은 김기환 대표가 서울시 강남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의 추천을 받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김 대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 교통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KB손보는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꾸며 자랄 수 있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민병두 보험연수원장, 원종규 코리안리재보험 대표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