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AK몰·롯데백화점·롯데하이마트·롯데마트·CJ올리브영

조혜승 승인 2021.03.02 11:42 의견 0
/사진=AK몰

◇ AK몰, 개인 맞춤형 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종합쇼핑몰 AK몰이 2일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연다.

샤샤뷰는 방문하는 고객에 따라 맞춤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이다.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AK몰은 MZ세대 직원들에게 의견을 들을 후 서비스에 반영했다.

고객이 모바일로 AK몰에 방문하면 고객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심지어 피부 고민 등 정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을 제안받는다.

리뷰 시스템도 정비됐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고객이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으로 참고가 되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참고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K몰은 이와 함께 이날부터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이 ‘나랑 꼭 닯은 뷰티 브랜드 찾기’ 심리테스트에 참여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칭된 경품으로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여섯시오븐·곰표와 콜라보 베이커리 선보여

롯데백화점은 베이커리 전문점 ‘여섯시오븐’과 대한제분의 ‘곰표’가 협업해 5일부터 14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여섯시오븐 매장에서 이색 콜라보레이션 베이커리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콜라보레이션은 화이트데이에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들과 빵지순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이다.

여섯시오븐은 나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로 1년 넘게 숨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격려의 의미로 ‘605 표곰세트’ 판매량만큼의 소곰동빵을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3월 한 달간 ‘컴온 집콕대전’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컴온 롯데하이마트, 집콕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만 진행하는 집콕 패키지 기획전에서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생활 가전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동시에 결제하면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반값 세일 이벤트도 한다. 2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앱 푸시 알림에 동의한 다음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은 당첨 상품을 최대 50% 할인받아 지정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은 LG전자 냉장고, 삼성전자 의류관리기 등이다.

SNS 챌린지도 한다. ‘집콕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주제로 SNS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집콕 경험을 작성해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 URL을 공유하면 된다. 선정된 10명은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을 받는다.

지난달 26일 익산시청에서 열린 청년 외식 창업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왼쪽부터) 정헌율 익산시장과 배효권 롯데마트 충청호남부문장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마트

◇롯데마트, 익산시와 푸드코트 입점 청년 창업가 모집

롯데마트는 익산시와 협업해 익산점 푸드코트에 입점할 예비 외식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마트 측은 특색있고 창의적인 외식 메뉴를 바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메뉴 개발, 고객 응대 등 컨설팅을 진행한다. 청년 창업가들은 익산시로부터 지원도 받는다.

신청은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 중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이 익산시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익산시청 사이트를 통해 신청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익산시청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4일부터 24일까지다.

서류 심사와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비 청년 창업가는 음식 매뉴얼화 및 위생, 서비스 교육을 받은 뒤 4월 중 익산점 푸드코트에 입점하게 된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진행…최대 70% 할인

CJ올리브영은 2일부터 8일까지 봄 시즌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영세일은 2019년부터 CJ올리브영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행사는 스킨케어제품, 마스크팩 등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특가 행사도 준비됐다. 행사 기간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대표 인기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 CJ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브랜드 ‘올영픽(Pick)’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세일 상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